메타인지 5번 종이접기 동물 친구들 메타인지 5번 종이접기 1
이사카와 마리코 지음, 송지현 옮김 / 시원북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시원북스에서 나온 종이접기 책이다. 동물 친구들 접기로 이루어져 있으며 5번만 접으면 완성되는 간단한 종이접기를 알려주고 있다.

단순한 접기의 나열이 아닌 종이접기를 놀이로 생각하며 접근하도록 유도하고 있고 종이접기에서의 준비물과 접기를 사진과 그림으로 보여주며 재미있는 미술 놀이를 하는 느낌으로 시작을 한다.

다양한 모양에서 반복되는 기본접기의 모양들을 먼저 접어볼수 있도록 연습해 보는 페이지로 시작해 주고 있고 그 다음에 본격적으로 동물들 접기를 알려준다.

기린, 코알라, 사자, 코끼리 등 친숙한 동물들의 접기를 정말 다섯 번 접기만에 간단하게 완성할수 있고 펀치를 이용해 눈알을 다양한 각도록 붙여보며 표정의 변화를 즐겨보도록 유도하는 것이 어린 아이들이 더욱더 종이접기를 놀이로 접근할수 있도록 하는 방향일수 있을 것 같아 인상깊었다


또한 단순히 동물접기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접은 동물을 이용해서 메모꽂이를 만들거나 봉투 주머니를 꾸미는 등 만들기와 접목될 수 있도록 놀이를 확장해 주는 방식이 마음에 들었다.

만들어진 모양의 사진들이 눈에 확 띄게 귀엽고 아기자기하며 사랑스럽기도 하다.



우리집에는 실제로 남은 색종이가 없어서 색종이를 사러 나갈까 고민을 하다가 전체적인 책의 구성을 보다가 그냥 A4용지를 활용해서 색종이 크기를 만들어 만들어서 직접 색칠을 해보고 만들기를 했더니 정말 다양한 미술활동을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았다.

또한 만들어진 동물들을 가지고 역할놀이도 할 수 있어서 다양한 방식으로 아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유익했다. 메타인지라는 것이 다양한 활동을 아이가 직접적으로 해볼수 있다는 것인데 정말 그 취지에 딱 맞는 미술놀이 책이라고 생각이 든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