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멀티캠퍼스 X 시원스쿨 오픽 진짜학습지 AL 실전 ㅣ 멀티캠퍼스 X 시원스쿨 오픽 진짜학습지
멀티캠퍼스 외국어연구소.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에스제이더블유인터내셔널 / 2022년 3월
평점 :
Opic진짜학습지 AL
Opic은 응시자 친화형 외국어 말하기 평가이다. Opic 진짜 학습지 AL은 Opic의 레벨에서 가장 상위에 해당하는 단계의 실전 질의와 응답 유형을 연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학습서이다.
다른 레벨과 AL레벨의 차이점은 다른 레벨에 비해 단어수가 증가하고 복문의 사용 빈도가 높으며 채점시 답변의 논리성과 정확성을 중요하게 평가된다고 한다.
따라서 AL 수준의 레벨을 받기 위해서는 원어민이 자주 사용하는 표현전략, 고난도 문제 대비 전략, 자신만의 답변 전략을 염두에 두고 중점적으로 학습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4주의 과정에 4권의 책이 할당이 되고 학습지 한 권으로 그날그날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해 놓았다. 학습지의 커버에 보면 2주 또는 4주 완성에 따른 학습 계획표가 나와 있고 거기에 각각의 날에 공부하는 주제가 게시되어 있다. 4주 완성은 하루에 한가지씩 주제를 다루어 공부하면 되고 2주로 완성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두 가지 주제에 대해서 학습하면 된다.
매주의 첫날에는 문항 구성과 난위도를 알려주고 qr코드로 연결된 문제를 풀어보도록 한다. 첫 번째 주의 둘째 날은 자기소개와 관련된 대화속에 등장하는 어휘와 패턴을 익혀 블랭크에 넣는 연습을 한다. 셋째 날에는 Q2-4에 등장하는 공원가기에 관련된 인터뷰 속의 어휘와 패텬을 익히고 역시 블랭크에 넣는 연습을 한다. 그리고 본문에 대한 설명이 이어진 뒤 문항에 따른 자신만의 답변 만들기 란이 이어진다. 이런 형식으로 day에 따라 다양한 주제에 맞게 연습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중간중간 qr을 이용하여 음성 강의를 들을 수도 있다.
일상적인 대화가 아닌 원어민들이 자주 쓰는 단어나 문장 패턴을 익혀 답변을 도출하고 전체적인 인터뷰의 완성도를 만들어 내는 것이 이 책의 목적인 듯 하며 연습할 수 있는 툴(qr이나 mp3듣기) 이 여기저기 배치되어 있어 혼자서도 학습하기 편리하게 구성해 놓았다.
AL 레벨 정도에 도전해서 시험을 보려면 영어 수준이 어느 정도 되어야 하겠고 원어민 수준의 자연스럽고 난위도가 있는 답변을 위해서 패턴을 공부하여 말하기에 적용시키고 자신의 경험치까지 넣어서 대답하는 식으로 연습해야 한다.
주제가 굉장히 다양하고 원어민이 아니라면 실제적으로 영어 말하기를 많이 사용하지 않으므로 원래 말하던 자신만의 언어 습관을 고치기가 어렵고 익숙하고 자신에게 편리한 패턴으로 말하기 쉬운데 숙련된 학습자가 아니라면 AL레벨을 위해서는 하루에 한 가지 주제를 제대로 소화하는 것이 꽤 많은 시간을 들여야 할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