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아기 수첩 - 태어나서 24개월까지, 우리 아기를 위한 특별한 성장 다이어리
김수연 엮음 / 예담Friend / 2017년 7월
평점 :
품절


 오늘은 우리 딱풀이를 위한 책입니다. 벌써 딱풀이가 태어난지 한달이 지났고, 매일이 멘붕이었던것 같아요.  출산하기전에 읽었던 육아책의 정보들은 안드로메다로 훌쩍 날아가 버리고 다시 밤마다 인터넷이며 책을 펼쳐 궁금한 점들을 찾아보며 정리하고 있는데 태어나서 24개월까지, 아기를 위한 성장다이어리 책이 이렇게 왔습니다. 

김수연 박사의 육아정보가 수록되어 있는 <친절한 아기수첩>.
병원에서 주는 아기수첩에, 필요한 육아정보를 메모해놓은 노트에, 육아책 여러권을 한번에 보려니 정신이 없었는데, 이 책은 24개월까지 개월별로 필요한 정보 뿐만 아니라 예방접종을 위한 기록까지 한꺼번에 할수 있어 더 좋은 책입니다.

 

 

 

요며칠 다시 읽게된 <똑게육아 올인원>과 함께 단짝인 <친절한 아기수첩>.
육아를 책으로 배울수는 없지만 그래도 모르는 것보다 아는게 훨씬 도움이 많이 되니 열심히 읽고 있죠.
육아서적을 읽을때 마다 앞으로 가야할 길이 더욱 멀고 험하다는 생각^^이 살짝 듭니다.

 

 

책 도입부분에 책 사용법이 나와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PART 1.  건강한 아기로 키워요
: 예방접종 표즌 일정과 함께 부모들이 궁금해하는 예방접종 Q&A, 주의사항 등 예방접종에 관한 정보들이 담겨 있습니다.

PART 2.  우리 아기는 쑥쑥 자라고 있어요.
0~24개월까지 월령별 아기 발달 특성과 핵심 육아 가이드가 담겨 있고, 한달에 한번씩 아기와 있었떤 일들을 글로 남길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PART 3. 우리 아기와 함께한 날들
날짜를 적고 아기 개월 수도 함께 표시하면서 스케줄을 기록할수 있는 만년 다이어리

부록. 병운 갈 때 꼭 챙기세요.
예방접종을 위해 병원에 갈때 챙기는 아기수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책은 다이어리 형태로 되어 있어서 기록하는 책이라고 하는게 더 맞을것 같아요. 이렇게 이쁜 스티커도 들어있어서 월별 일정 체크할때 해당하는 스티커를 붙여주면 더욱 기억에 잘 남겠죠^^

 

모든 부모들이 궁금해하는 우리 아기 성장이 어느정도인지 궁금해 할꺼에요. 이렇게 개월수 별로 몸무게, 키 등이 적혀 있습니다.
우리 딱풀이는 딱 평균을 찍으면서 무럭무럭 자라고 있네요.

이 도표를 참고삼아 우리 아기의 성장을 체크할수 있습니다.

 

50일, 100일, 200일, 300일, 첫돌 등 기념이 되는 날에 찍은 사진들을 붙일수 있는 곳도 있구요. (요즘은 성장앨범을 많이들 찍으시더라구요) 꼭! 스튜디오에 가서 찍지 않더라도 셀프로 찍은 기억에 남을 사진들로 저는 꾸며볼까해요.

 

이게 24개월 일정을 기록할수 있는 다이어리 에요. 저는 특히 이부분이 맘에 드는데요, 여기는 우리 딸의 일정만 적을수 있어서 나중에 보면 한눈에 들어올수 있게끔 되어 있습니다. 살짝 아쉬운 점이 있다면 우리 딱풀이가 7월 21일에  태어나서 일정을 적다보니 한장이 모자라네요 ㅠㅠ

 

그리고 엄마들이 궁금한 매달 체크할 만한 육아정보들이 적혀있답니다. 저는 이부분을 매번 인터넷이나 육아책을 찾아서 다이어리에 적어놓았는데, 이렇게 한눈에 들어오게 발달검사 및 그 시기에 필요한 육아정보들을 꼼꼼하게 적어놓았네요. (초보 엄마들에게 특히 도움이 되는 정보^^)

 

 

짧막짧막하지만 임팩트 있는 육아정보들과 아이크는 시기와 함께 직접 만들어가는 책.
이 책을 꼼꼼히 기록해서 내 딸이 크면 보여줘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