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토 E-1 : 평면규칙 (초등 5학년) - 공간감각을 위한 하루 10분 도형학습지 플라토 도형학습
지식과상상 교육연구소 (한헌조, 김성국, 김소연) 지음 / 씨투엠에듀 / 2017년 4월
평점 :
절판


플라토 3주차 선대칭입니다.

1일차 반으로 접기는 선대칭 도형의 정의와 그 도형이 아닌 것을 찾아보는 학습이였어요.
단순히 도형을 찾는거 같지만 이 과정을 통해 선대칭의 개념이 확실히 잡히네요.

2일차는 대칭축을 직접 그려보는 학습인데 대칭축이 여러개 일 수도 있다는 사실을 직접 풀어보며 확인해봤어요.

6번 문제를 푸는데 대각선도 그려놨길래 종이를 잘라 확인시켜줬어요.
정사각형마름모가 아니면 대각선은 대칭축이 되지 않다는 걸 종이접기로 알게됐어요.
확실히 눈으로 보는 것보다 손으로 해보는게 더 정확하더라구요.

3일차 헥토미노와 선대칭입니다.
헥토이노 조각에서 대칭축을 찾아 그려보는 학습인데 앞에서 풀어봐서 그런지 제법 잘 찾아 그리더라구요.

4일차는 선대칭도형 그리기네요.
대칭축 그리는 문제들 보다는 시간이 걸리더라구요.
오른쪽으로 뒤집으면 되는데 아무래도 뒤집기가 어려운가봐요.
그래도 대응점 찾아가며 거리 따져가며 천천히 그려나가더라구요.

5일차는 선대칭도형의 성질에 대해 배웠어요.
선대칭 도형은 서로 합동인 도형이므로 대응변과 대응각의 길이가 같음을 알 수 있고 삼각형의 세각의 합은 180도 임을 활용해서 풀어야 한다고 알려주었어요.
위 사실들을 토대로 잘 풀더라구요.

마지막 확인학습입니다.
선대칭의 개념과 선대칭 도형의 특징과 더불어 삼각형의 세각의 합은 180도 라는 사실까지 한번더 확인할 수 있었던 시간이였어요.
선대칭 어려워 하는 친구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어요.
다음 시간은 더 어려운 점대칭이던데 기대됩니다.

#플라토
#씨투엠에듀
#필즈엠
#연산
#도형학습지
#초등수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