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가 사랑한 수식
오가와 요코 지음, 김난주 옮김 / 이레 / 2004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서정적인 감정이 필요했나보다 

처음볼때도 그렇고 다시봐도 눈물이 나는 내용이다 

눈물은 나지만 가슴 한 구석은 따뜻해지는 책 

이렇게 평하고 싶다 

내용은 한 수학자가 있는데 이분이 사고로 단기기억상실증이 걸려 

80분 밖에 기억을 하지 못한다. 그래서 그의 옷에는 항상 메모지가 함께따라다닌다 

그리고 제일 잘 보이는 위치에 제일 잊고싶은 말. '나는 80분밖에 기억하지 못한다' 

이렇다보니 가정부도 수없이 교체된다. 그래도 수학자는 알지 못한다. 

그런집에 싱글맘으로 아들을 키우고있는 가정부가 오게되고 그 아들과 함께 

박사네 집에서 일어나는 이야기이다. 재미있는 내용, 웃음짓는 내용, 그리고 

여러 사건, 사고 들이 일어난다. 책을 읽으며 나도 그 집에서 같이 있는듯 

그 내용하나하나에 가슴졸이고, 같이웃고, 아파하고...  

 재미있게 보았다.  

우는게 싫거나 스케일이 큰 판타지나 액션을 좋아하시는 분들 보다는

서정적이고 감성적인게 필요하다 싶으신 분들께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