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한국사 신문 - 오늘 뉴스처럼 생생하게! 한 권으로 만나는 한국사튜브 하루 10분 초등 신문 시리즈 3
오현선 지음 / 서사원주니어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어린이들은 책을 좋아하기가 참 쉽지 않은 것 같다. 그래서 더 부모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는데, 아무리 애를 써도 핸드폰보다 유튜브보다 책을 좋아하게 만들기는 정말 너무 어려운 일이다.


게임에 한참 푹 빠져있는 아들들을 보며 이번 방학은 또 어떻게 보내야 시간을 헛되게 보내지 않았다 생각할 수 있을까 고민을 하던 중이었다.

엄마라면 참 혹할 수 밖에 없는 이 책의 제목.

《하루 10분 한국사 신문》

신문기사처럼 간단하게 핵심만 요약한 글과 함께 읽은 내용을 퀴즈 놀이 하듯 한 번 정리해 볼 수 있도록 몇가지의 질문들이 함께 실려있는데 글쓰기 연습을 할 수 있게 미니 논술 문제도 있어서 참 마음에 들었다.

또한 기사(?)의 하단 부분에는 함께 읽으면 좋은 추천 도서가 적혀있어서 이책과 함께 추천도서들을 읽히고 나면 이번 방학은 역사와 함께 했구나 하는 뿌듯함이 생길것 같다.







책에는 선사시대부터 시작해서 고조선, 삼국, 남북국, 고려, 조선, 대한제국 일제강점기, 대한민국까지 순서대로 모두 실려있어서 이 책 한권으로 아이들의 역사 공부가 충분히 정리될 수 있을것 같다.

세계사는 좀 더 방대하겠지만 나중에 세계사 신문도 출판되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이미 나와있는지도 모르겠지만.


내가 이 책을 선택한 또 하나의 이유는 바로 저자가 오현선 선생님이기 때문이었다.

SNS에서 우연히 보게 되었고 팔로우를 하며 카페 가입도 하고 출판하신 책도 읽고 했는데 올리시는 글을 볼 때마다 정말 배우고 싶은 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뿐만 아니라 정말 많은 부모들이 아이들의 문해력을 키워주기 위해 이렇게나 노력을 많이 하는구나 하며 아직도 정말 어렵긴 하지만 포기하지 말고 아이들이 책을 더 자주 접할 수 있게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