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가 쉬워지는 주말여행 - 2022-2023 최신개정판 교과서 여행 시리즈
김수진.박은하 지음 / 길벗 / 2022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들을 낳고 이것만은 꼭 지켜야지 하고 생각했던게 있었다. 바로 여행.

마음같아서는 한 달에 한 번. 그치만 현실적으론 조금 힘들수도 있으니 적어도 두 달에 한 번은 다니자고 신랑과 약속했었다.

사실 주위 사람들은 내 신랑은 정말 극한 직업이라고 말하곤 했다.

두 달에 한 번 여행 가는 것 뿐만 아니라 주말에 집에 붙어있는 날이 없고 남편들은 대부분 싫어하는 축제란 축제는 다 쫒아다니는 편이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런 나와 또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라면 기꺼이 다녀주는 사람이라 얼마나 다행이었는지.

그런 우리 가족이 지난 2년간은 지긋지긋한 바이러스때문에 거의 나가질 못했었다.

그러다가 몇달전부터 슬슬 여행도 다니고 주말 나들이도 가기 시작했다.

그런데 오랜시간 집에만 있었던지라 주말마다 어딜 가야할지가 늘 고민이었다.

그런 나에게 이 책은 정말 구세주 같은 책이었다.

무엇보다도 아이가 스스로 배우는 자기주도여행이라니.

이보다 더 솔깃할수가 없었다.

책 앞부분에 추천사를 읽는데 정말 너무나 공감이 됐던 부분이 바로 시큰둥했던 수학여행 부분이었다.

누군가의 계획아래 내 의지와는 상관없는 여행을 갔을때 과연 난 무엇을 보았을까?

또 내 아이들은 내가 세운 계획에 따라다니며 무얼 보고 느꼈을까?

다녀온곳의 지명은 제대로 알고있는지 가끔 궁금하기도 했는데 다행히 최근 다녀온 곳들은 기억을 하고 있었다.

하지만 늘 여행만 다닐수는 없다보니 최근엔 다른 생각을 하기 시작했다.

아이들도 이제 조금 컸으니 지하철을 타고 서울 곳곳을 다녀보면 어떨까하는.

그런데 막상 아이들을 데리고 갈 생각을 하니 그곳이 아이들에게 충분히 흥미를 줄 수 있을까? 라던가 그 곳에 대한 정보들 그리고 그 주위의 또 다른 가볼만한 곳들을 알아보려니 약간 막막하기도 했다.

인터넷에 쳐보면 금방 나오기도 하지만 너무 많은 정보들이 있다보니 그것들을 읽어보고 정보를 추리는것도 상당한 일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 책엔 내가 필요하다 생각했던 것들이 정말 깔끔히 정리되어 수록되어 있었다.

가고자 하는 장소에 대한 설명과 어떠한 볼거리들이 있는지, 입장료 라던가 운영 시간 또 휴무일같은 꼭 필요한 정보들이 있었다.

또한 '사전 조사를 해봐요' 란에서 관련 도서들을 소개하고있어서 아이와 함께 읽어보면 훨씬 재밌는 관람 재밌는 방문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주변 여행지들도 수록되어 있어서 한 번 방문에 여러곳을 방문할 수 있는 코스를 짜기가 쉬울 것 같았다.

'아는만큼 보인다'라는 말에 별 감흥이 없었는데 막상 직접 배낭여행을 다녀와보니 아는만큼 보이고 또 그만큼 재밌게 느껴진다는것을 깨달았었다.

내 아이도 이 책을 직접 읽고 가고자하는 곳을 직접 선택하고 이런저런 정보들을 미리 알고가서 본다면 내가 그랬듯이 훨씬 재밌어 하지 않을까?

책 속에 나오는 214곳의 가볼만한 곳들을 하나하나씩 체크해가며 방문해보는것도 또 하나의 재미가 될 수도 있을것같다.

이번 주말은 어딜 가볼지, 아이와 함께 이야기 해봐야겠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