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투 중등 과학 2-1 (2016년) - 2009 개정 교육과정 중등 오투 (2016년)
비상교육 편집부 엮음 / 비상교육 / 2015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중등 과학 학습서로 유명한 오투 문제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ㅎㅎㅎ

중등 과학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문제집이 바로 오투 문제집이잖아요~

그래서 이번에는 이 문제집을 함께 살펴보면서 어떤 점이 좋고 어떤 점이 아쉬운지 꼼꼼하게 살펴보려고 합니다!

끝까지 함께해주세요 :)

 

 

 

우선,  대한민국 국가대표 과학 학습서인 오투 과학 문제집을 간단하게 소개해볼게요!

 

 

 1) 교과서 개념이 완벽 분석된 '개념+탐구+문제'의 시스템 구성으로 내신을 철저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2) 상위권, 하위권 학생들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자세한 내용 정리와 다양한 문제 유형으로 내신을 대비할 수 있는 맞춤형 교재입니다.

3) 매학기, 매년 업그레이드 되는 오투의 콘텐츠대한민국 중학생 4명 중 1명이 선택한 오투의 명성을 증명합니다.​ 

​오투 중등과학 문제집은 핵심 미니북, 본 책, 시험대비교재, 정답과 해설로 구성되어 있어요! 

 

 

 

 

(1) 핵심 미니북


 

먼저 핵심 미니북은 시험을 앞두고 정말 유용하게 쓸 수 있어요!

얇은 두께에 핵심만 콕콕 집어놓았기 때문에 시험 전에 가져가서 외우면 정말 꿀팁....ㅠㅠㅠㅠㅠ​

 

 

중 2, 1단원  물질의 구성의 개념을 적어놓았는데요 ! 핵심만 정리해놔서 외우기 쉽게 되어 있어요~
​별표나 형광펜 표시가 없어서 자신이 체크하면서 보기 좋게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네요 ㅎㅎㅎ

 

아래 부분에는 핵심체크하기 부분이 있어서 자신이 잘 외웠는지 확인할 수 있답니다 :)

오른쪽 아래부분에 바로 정답이 있어서 틀렸는지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더불어, 핵심만 정리해놨다고 그림이나 사진이 없는게 아니에요ㅠㅠㅠㅠ

사진이나 표 같은게 많아서 정말 공부하기 편해요!

 

 

(2) 본 책

 



   

 

본 책으로 넘어가게 되면, 하양 노랑, 초록이 섞인 심플한 디자인이 보이는데요!

교과서가 비상교육이 아니어도 오투로 공부해도 괜찮다는 말과

풍부한 시각자료친절한 설명 그리고 적중률 높은 문제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말 모두 사실인게 함정ㅎㅎㅎㅎ)​

 

문제를 풀기 전에 사진자료와 그에 대한 설명이 있는 부분이 있어요!

단원 별로 1장씩 정리가 되어 있는데, 사진 자료이다보니까 눈길을 확 끌어요 ​

 

네모 안을 연필 또는 사프펜슬로 칠하면 내용이 보이는데요,

칠하고 지우개로 지우시면 내용이 보이지 않게 된답니다ㅠㅠㅠㅠ ​

 

"석회동굴의 종유석과 석순은 탄산칼슘이 주성분이다"

​네모 안은 탄산칼슘이 정답이었네요 ㅎㅎㅎ 이런 식으로 공부하시면 됩니다 !

 

오투와 자신의 교과서를 비교할 수 있는 부분인데요 , 시험 범위만 확인하면 된답니다!

과학은 기본적인 내용이 다 같아서 출판사가 다르다고 오투 구입을 포기하시면 안돼요ㅠㅠㅠ!​


    

 

오투 문제집 차례는 1학기이다 보니까 4단원까지만 나와있어요!

옆에 귀여운 타이포셔너리(문자도)가 나와있네요, 그림 좋아하시는 분들은 눈길이 많이 갈 것 같아요 ​



 

마찬가지로 단원 들어가기 전에는 이렇게 타이포셔너리(문자도)가 있어요!

1단원은 물질의 구성이기 때문에 그에 알맞도록 그림이 그려져 있답니다 ㅎㅎㅎㅎ​

 

* 오투 본 책 구성 *

 

개념 정리 (개념 쏙쏙) - 탐구 & 여기서 잠깐 - 단계별 실전문제 (내신 쑥쑥, 서술형 문제, 실력탄탄, 단원 평가 문제)

 



 

한 장을 더 넘겨보면 개념 부분을 정리해놓은 곳이 있어요!

기본적인 개념을 공부하고 그 옆에 플러스 강의라고 해서 한 번씩 읽어보면 좋을만한 이야기가 적혀있답니다ㅎㅎㅎ

 

그 옆에는 꼭 알아놔야 할 기본 개념(단어)들을 문제 풀어보면서 공부할 수 있는 곳입니다.

원소에 대해 공부하는 부분이니까 원소와 관련 개념들을 정리해볼 수 있겠네요!​

 

 

여기가 바로 개념 부분을 확인할 수 있는 개념 쏙쏙이에요.

원소에 관해서 자신이 개념을 잘 이해했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개념 부분을 넘어가면 실험 내용을 통해서 탐구하는 부분이 나와요.

탐구 목표, 과정, 결과, 정리를 직접 살펴보고 확인 문제를 풀어보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탐구 부분 확인 문제실험 내용과 관련해서 이렇게 출제된답니다 ㅎㅎ

 

그 다음은 내신 쑥쑥으로 전국 주요 학교 시험에 가장 많이 나오는 문제들로만 구성된 부분입니다!

각 부분별로 나누어서 문제를 냈기 때문에 틀리면 어떤 부분을 다시 공부해야 하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이렇게 중간중간 중요한 문제들은 표시가 되어 있어서 더 좋은 것 같네요 ㅎㅎㅎ

 

내신 쑥쑥 뒤에는 서술형 문제와 실력탄탄이 있어요!

​중학교에 오면 서술형 문제를 많이 풀어놔야 하고 개념 부분을 확실히 이해해야 정답이기 때문에 서술형 문제가 이런저런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

거기다가 실력탄탄이라고 수준높은 문제로 구성된 부분이 있으니까 좀 더 확실히 실력을 다질 수 있답니다!​

 

단원의 마지막 부분에서 볼 수 있는 단원평가문제 부분입니다.

이 문제들을 풀면서 자신의 실력을 확인하고 다시 한 번 복습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요!​

 

단원 평가 문제 부분이 모두 끝나면 이런 재미있는 그림들이 있는데요!

과학 탐정 똘똘이의 사건일지로 이번에는 불꽃놀이에 대한 과학적 진실을 담았네요 ㅎㅎㅎ​

 

만화를 보고나서 의문점을 제시해 놓은 다음 답을 적어 놓은 것처럼

스스로 문제를 보고 해결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만들었어요, (쉬는타임에서도 과학공부 ㅎㅎ)​

 

한 단원 분량이 이만큼이나 된답니다 ㅎㅎㅎ 10쪽에서 50쪽까지!

참고로 말하자면, 본 책은 190쪽까지 있어요...ㅋㅋ!

 

​(3) 시험 대비 교재



 

 

뒷 부분을 보게 되면 시험대비교재가 붙어있어요!

주황색, 노랑색, 하양색이 섞여있는 디자인이네요 ㅎㅎㅎㅎ​

   

 

시험대비교재는 잠깐테스트, 게산력-암기력 강화문제, 중단원 핵심요약-기출문제, 서술형 문제 정복하기

총 4개의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디자인은 심플하게 회색, 청록색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먼저 잠깐 테스트에서는 간단하게 개념 부분을 써 보면서 실력을 확인할 수 있는 테스트지라고 하네요 !

기본 개념 및 지난 시간에 배운 내용을 모두 이해했는지 확인하고자 할 때 사용하라고 합니다 ㅎㅎ​

 

계산력-암기력 강화 문제에서는 계산 연습과 반복 암기가 필요할 때 연습을 위한 테스트지입니다.

과학이지만... 수학 문제 같은 과학 문제 있을 때는 정말 반드시 풀어봐야 할 부분입니다.​

 

중단원 핵심 요약 부분에서는 중간-기말고사 전에 중단원 별 내용을 정리하는 곳입니다.

핵심 내용을 좀 더 구체적으로 정리해볼 수 있는 곳이라 많이 이용해야겠어요!​

 

중단원 기출 문제 부분에서는 앞에서 중단원별 내용 정리한 부분들을 문제로 낸 곳입니다.

문제를 풀어보면서 중간-기말고사에 대비할 수 있으니까 실력도 확인할 겸 정말 좋죠! ​

 

마지막으로 서술형 문제 정복하기 부분입니다.

학교 시험에서 서술형 평가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어서 학교 시험에 나오는 유형의 문제를 추가 구성했다고 합니다!

앞에서도 한 번 언급했듯이 개념 부분을 확실하게 이해해야 풀 수 있는 서술형 문제인만큼 많이 풀어보는 게 도움이 돼요 ㅎㅎㅎ

(4) 정답과 해설 ​

 

 



 

마지막으로 정답과 해설은 본 책의 디자인과 유사하게 하양, 노랑, 녹색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전체적으로 보면 해설이 많이 필요한 과학인만큼 빠른 정답 부분은 없구요!

기존 문제집과 비슷한 해설집 형태를 보이고 있어요 :)​

 

이렇게 개념 쏙쏙 문제인데도 불구하고 아래에 자세한 해설이 붙어져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다른 문제집 같은 경우는 개념 문제 같은 경우 해설이 많이 달리지 않는데 오투는 이래서 좋아요ㅠㅠㅠ​

   

 

더불어, 그림까지....ㅎ 그림이랑 설명이 같이 있으니까 이해도 잘 된답니다!

실험 부분이 많다보니까 이런 그림이 있으면 좋은 것 같아요 ㅎㅎㅎ​

 

마지막으로 서술형 부분에서의 해설입니다!

배점 부분도 자세하게 나와있고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그림이 많이 있어서 이해가 쑥쑥 된답니다 ㅎㅎㅎㅎ

 

​# 좋아요 #

- 하양, 노랑, 초록으로 심플한 디자인

- 풍부한 개념 설명과 그에 알맞는 사진, 표 자료로 구성

 

- 내신 대비에 알맞게 핵심 미니북시험 대비 교재가 있음

​- 그림과 함께 자세한 설명이 있는 정답과 해설

- 실험 및 탐구 내용서술형 문제에 강함

 

 

# 아쉬워요 #

​- 시험 대비교재가 본 책과 분리되지 않는 부분



" 본 리뷰는 비상교육 오투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제공받아 체험 후 작성하였습니다"

 

 

 

*** 본 이미지가 잘 보이지 않을 경우 http://fpahs30.blog.me/220625038672 로 오셔서 후기를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심은유 2016-02-12 18: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좋은 책 소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