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회병동
가키야 미우 지음, 송경원 옮김 / 왼쪽주머니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애정하는 작가 '가키야 미우'의 신간이다. 요새 국내에 엄청 빠른 속도로 연이어 출간 중인데 그만큼 한국에서 긍정의 평가를 받고 있다는 뜻이 아닐까.

<당신의 마음을 정리해 드립니다>로 시작하여 나오는 신간들은 족족 모두 읽고 있는데 이 작가 가독성 하나는 인정할만 하다. 각 책마다 생각할거리도 다양한데 이번 책에서는 삶과 죽음의 의미, 인생에서의 갈등과 후회 등 이제까지 중 가장 포괄적인 주제를 다루고 있다. 이렇게 보면 어려울 것 같지만 이 책 또한 술술 넘어가는 건 마찬가지다.

암환자들이 죽을 날만을 기다리는 호스피스 병동의 여의사 '루미코'는 공부만 주구장창 해온 아가씨로 말주변이 없어 분위기 파악 못하기로 유명하다. 그런 루미코가 어느 날 병동 화단에서 청진기 하나를 주웠는데 그게 바로 마법 청진기였다. 진료를 하면 그 환자의 마음속 이야기가 들리는 것! 심지어 함께 마음속에서 과거여행을 할 수 있기도 하다. 엄청 탐난다..ㅎㅎ

dream, family, marriage, friend 총 4장으로 각각 이루지 못한 꿈, 멀어져버린 가족, 잊지 못할 사랑, 놓쳐버린 우정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이것들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4가지 소재가 아닐까. 그래서인지 두루두루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다. 나의 어릴 적 꿈과 사랑, 괜한 이유로 싸워 연락이 끊긴 친구, 너무 익숙해서 무심해져 버린 가족관계.

살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생각하면 정말 후회만이 남을 것 같다. 어느 하나 잘한것 보다는 놓쳐버린 것이 계속 생각나지 않을까. 과거여행을 한 모든 사람들은 차라리 지금 선택이 나았다는 것을 깨닫고 편안하게 갔지만 사실 소설이니 그런 것일 뿐 실제는 아닐 수 있다. 그래도 지금의 삶에 만족하고 내 선택을 후회하기 보단 좋은 쪽으로 계속 생각해야겠지. 가볍게 시작해서 무겁게 받아들인 책이었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