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을 이해하는 12가지 키워드(독립)
이 책은25년 동안 신화 연구 끝에 완성한 1989년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권위있는 어린이 문학상 피에르 파울로베르제리오 상을 수상했습니다. 정재승 작가님은 의사결정 신경과학을 통해 정신질환을 탐구하고 사람을 닮은 인공지능을 개발합니다.<과학콘서트><물리학자는 영화에서 과학을 본다><인류탐험보고서><인간탐구 보고서>등을 기확하고 썼습니다. 책 읽기를 즐기며, 과학적 상상력과 신화적 상상력을 연결하고 싶어하십니다. 정재승 작가님의 추천으로 더욱 관심이 가게 되는 책입니다.
추천사에 뇌과학으로 신호 읽기:독립
그리스.로마 신화에는 '가족 이야기'가 많이 등장한다고 합니다. 신들의 가족 안에서 부모와 자식간의 관계,형제들 간의 관계는 대개 사랑으로 가득 차 있지만, 떄로는 권위적이고 폭력적이기도 하다. 가장 가까운 사이지만 그래서 너무나 치명적인'가족 이야기'가 그리스.로마 신화의 핵심이라고 알려준다.

이 책은 그리스.로마 신화를 읽는 뇌과학 키워드12가지로 구성된다. 권력, 창의성, 갈등. 호기심. 높이. 탐험. 성장. 미궁. 용기, 반전. 우정. 독립이다.
다 읽고 싶은 호기심이 든다. 어떤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는지 궁금하고 재미있을거 같다. 신화속에서 겪는 숱한 시련은 성장과 독립으로 가는 통과의례이다.
신이든 인간이든 지나치게 보호하고, 의사결정을 대신해 주며, 욕망을 덧씌우고, 구속적 관계에서 벗어나지 못한다면 그것은 '어긋난 사랑'이다. 사랑과 우애가 도달 해야 할 가장 중요한 가치는'독립'이다.
출판사의 도서지원으로 작성한 솔직후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