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몰랐던 내 아이의 SNS - 변호사 엄마가 알려주는 SNS에서 우리 아이 지키는 법률 상식
이수지.최하나 지음 / 자음과모음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변호사 엄마가 알려주는 sns에서 우리 아이 지키는 법률상식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내 아이에게 그런 일이 생길 리 없다고 믿는 부몯ㄹ에게 필요한 단 한 권의 책, 꼭 그럴 것 같은 일상의 일들이 수룩되어 있네요.쉽게 접하는 스마트 폰으로 인한 사건 으로 저작권 침해했다거나, 악플을 달았다거나 sns로 친구들과 오해가 생겨 싸움이 나거나, 오프라인에서 만났다가 성범죄를 당했다는 등등..

막상 접하면 당황하고 어찌할 바를 모르게 되는데 감정만 앞세워 문제가 해결될 수 있을까 걱정스러운 마음에 부모가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안내서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이 책을 쓰게 되었다고 합니다. 






법은 딱딱하고 어려워 나와 거리가 멀다고 생각이 들 때도 있지만, 살아오면서 정말 필요하고 가까이 해야 될 알아야 할 거란 생각이 듭니다.

sns를 통해 세상을 만나게 된 아이들을 지키려면 조심해야 될 부분, 대처법을 부모님이 먼저 알아 두면 좋을 팁을 수록하셨습니다.

아이들과 나눌 수 있을 정도로 쉽게 풀어내서 아이 스스로도 조심할 수 있도록 도와주라는 부모의 마음도 있는 법률서로 따뜻한 책 같아요. 얼굴에도 권리가 있다는 챕터로 여러 사례도 수록이 되어있습니다. 주민 신고제로 스마트폰으로 많이 신고하고 사진을 누구나 올릴 수 있는 세상이 되어서 더욱 조심스러운데요. 

친구 간에 길 가다가 어느 순간에 누가 나를 찍는다는 생각을 하면 조심도 해야 하지만 피해도 당할 수 있기에.. 더욱 이런 사례에 알고 준비하고 조심하는 시간을 갖고 노력을 해야 할 거 같아요. 나의 방패막이 되는 법, 법률에 대해서도 간과할 사안은 아닌 거 같아요. 너무 안일하게 넋 놓고 있다간... 대처도 준비도 없이 당하는 꼴이 될 거 가아요. 이 책을 읽으며 한 발 한 발 나아가는 삶의 태도를 가져보고 싶습니다. 





출판사의 도서지원으로 작성한 솔직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