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힘 - 인생의 진정한 목적을 찾아서
바티스트 드 파프 지음, 문신원 옮김 / 토네이도 / 2014년 10월
평점 :
절판


마음의 힘을 처음 보게 된 것은 어느 온라인서점 홈페이지에서이다.

첫 페이지에 딱 떠있으면서 우리 시대 가장 위대한 스승 18명이 일생을 바쳐 풀어낸 인생에 관한 가장 경이로운 비밀!이란 말에 어떤 이야기인지 궁금해 눈길이 갔다.

조만간 만나야할 책이 아닌가 하고 있었는뎅..

이렇게 보게 되다니~ 

 

아이들을 만나러 가는 지하철안에서 여러날 동안 읽어 내려간 마음의 힘

 

18인의 명사를 만나 그들의 이야기와 자신의 의견을 적은 저자가 더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전도유망한 로스쿨졸업자가 세계적인 법률회사에 스카웃되어 계약서를 팽개치고 

자신이 인생에서 진심으로 원했던 것이 무엇이었을까? 라는 원초적인 질문에서 비롯되어

자신의 인생의 목표, 내 삶의 목적을 찾으려 애쓰며 결국 깨달은 것이 마음..

그래서 이시대를 살아가는 영적 지도자나 작가, 과학자등 이시대의 멘토들의 마음을 통찰하는 방법과 지혜를 담는 것이 자신의 소명임을 깨닫고 즉시 짐을 꾸려 떠난다.

그는 실제로 2년여동안 세계를 돌며 18인의 영적 지도자, 과학자, 사상가들을 만나 대화하며 그것을 이 책에 실었다.


책은 3개의 part로 구성되어있다.

마음으로 향하는 길

내면의 힘

마음과 함께하는 삶

 

마음의 힘은 단지 명사들의 이야기만 전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가 맘 먹은대로 할 수 있다는 그 마음을 알기위해 마음의 소리에 귀기울리는 방법과 마음을 다스리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며 연습하기를 권한다.

그리고 부정적인 말보다는 긍정적인 마음의 힘을 믿고, 절망하고 잘못된 점을 찾기보다는 장점과 감사한 점을 찾아 축복을 헤아리는 연습을 통해 감사의 힘을 느끼라고 한다.

최근 어느 카페에서 오늘의 감사꺼리라는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 이 이벤트를 통해 하루하루 감사할 것을 짧게 적는데 이게 바로 축복을 헤아리는 연습이 아닌가 싶다.

며칠 안되었지만 아~ 난 참 복된 사람이야..행운아야..감사한 일이 많구나 등등 많은 것을 느끼게 되었다.

책에서 말한 것 처럼 감사의 연습과 축복을 헤아리는 연습을 통해 정말 삶이 더 행복해지고 더 많은 축복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일반적으로 여러 사람들의 말을 주제에 맞게 정리하여 놓으며 저자의 생각을 적고 또 거기에 명언이 들어가 있어 어찌보면 그냥 인터뷰를 나열한 것 아냐? 라는 생각을 할 수도 있지만 그 속에서 18명의 한결같은 이야기가 마음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무엇을 하며 살아야할지 정말 고심하며 마음이 하는 진정한 소리를 들었을 때는 주저없이 실천하라고 말하고 있다..

그냥 살아지니 사는 것이 아니라 나의 고귀한 삶을 어떻게 살아내야할지 자신의 마음의 소리게 귀를 기울이고 답을 찾고 그 답을 향해 정진하면 풍요로운 삶은 당연히 따라오는 것이라 이야기한다.

삶을 살아가기위해 제일 먼저 마음을 들여다보고 마음의 힘을 실천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 마음의 힘이 아닌가 싶다.

 

나도 아이도 아직 어떻게 사는 것이 내가 바로 사는 것인지 잘 모른다.

나는 아직 방황하며 살고 있지만 아이는 보다 빨리 자신의 삶의 목적이나 인생의 꿈을 찾아

정말 풍요로운 삶을 살기를 희망해본다.

단지 무의미하게 아무 노력도 없이 잘 될꺼야가 아니라..

자신의 삶의 목적을 향해 부단히 노력하며 잘 될꺼라는 진심이 담긴 그러한 마음의 힘으로 앞으로 나아가야하지 않을까 싶다.

 

나의 삶이 나의 뜻이 되는 바로 그 길을 향해 나 자신부터 돌아보며 나의 마음을 헤야려 마음의 힘으로 걸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