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ic Adventures 2 Magic Adventure 2
이퓨쳐 / 201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꼬맹이가 이-퓨쳐의 요즘 대세 매직 어드벤쳐2를 만나게 되었어요.

꼬맹이를 위해 즐겁게 재미있게 영어문장을 익히게 할 영어교재가 필요했는데

 이- 퓨쳐매직 어드벤쳐가 생각이 나더라구요.

 

지난번에 매직 어드벤쳐 6권은 솔직히 꼬맹이는 힘들어 하고 대신에 아들녀석이 후딱 읽어버려서 아이에게 힘들지 않을까 싶었는데

자꾸 들여다보고 CD를 듣는 걸로 봐서 매직 어드벤쳐에 흥미를 느끼는 것 같아 영어문장 익히기에 딱이겠다 싶었어요.

그래서 매직 어드벤쳐를 다시보게 되었습니다.

확실히 2권이 문장도 길지 않고 단순하고 단어도 몇 개 안되서 딱 저학년에게 맞네요.

초등 저학년에게 딱 맞는 영어교재가 아닌가 싶어요.

 

 이-퓨쳐 매직 어드벤쳐2매직 어드벤쳐 본책과 CD3장 그리고 학부모가이드, 단어카드, 인형카드가 들어있어요.


매직 어드벤쳐2도 3가지 이야기가 들어있어요.

1. Bad Frogs

2. Bella's Big Day

3. A Trip to the Lake

나쁜 아이들을 개구리로 만들어버려 다시 되돌리는 마법을 하는 올리비아와 잭

벨라의 생일에 일어난 일

그리고 잭 엄마의 고향 호수가로 캠핑을 간 올리비아와 잭 가족

이런 에피소드 가운데 우정을 쌓아가는 올리비아와 잭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선명하고 재미있는 캐릭터로 아이들에게 보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매직 어드벤쳐

오디오CD로 다양한 듣기가 가능한데 

주제가

생생한 효과음과 성우들의 연기가 담긴 이야기 듣기

아이목소리로 담긴 듣기

원어민의 목소리로 듣고 따라 읽기

단어와 주요 표현 듣고 따라 읽기

주인공이 되어 역할극해보기

위와 같은 6개의 Track으로 다양하게 녹음되어있어 아이와 공부할 때 효과적이겠어요.

 

만화를 읽으며 Activity를 함께 할 수 있도록 페이지에 표시가 되어있어 뒷부분의 Activity를 함께 해나가도 되겠어요.

Story 1개당 3개의  Activity가 들어가는 것은 학부모가이드북을 보면 1개의 Story를 3번으로 나누어 공부하게 학습지도 계획이 짜여있기 때문이네요.

아이들의 성향에 맞게 이 부분도 조절해서 하면 되겠네요.

가이드북에 적혀진 대로 아이와 공부하셔도 되고 Story 1개를 전체적으로 다 보고 Activity도 한꺼번에 풀어도 되구요.

 Activity자체도 보면 다양하게 활동(퍼즐, Match, 문장쓰기, 빈칸 채우기 등등)을 하도록 되어있어 지루하지 않네요.


테마송 전 페이지에 보면 매직 어드벤쳐 3권의 내용을 미리 알려줍니다~

3권도 어여 사야겠어요.

같이 들어있는 학부모가이드

두께가 본 책 보다 두꺼워요.

이렇게 상세한 가이드북은 처음인 듯 싶어요.


교재의 문법 난이도와 어떤 부분이 들어있는지 체크가 되어있구요, 단계별로 높아지는 어휘수와 스토리에 대한 전체적인 것들을 담아놓았습니다.

이- 퓨쳐 매직 어드벤쳐 6권을 다보면 초등 저학년으로써 학교에서 배우는 초등 영어교과서의 유용한 회화표현은 다 배울 듯 합니다.


교재에서 제시한 학습시기와 매직 어드벤쳐의 수준을 비교한 표를 보면서 아이의 학습을 조정하면 되겠어요.

꼬맹이는 1학년이므로 이-퓨쳐매직 어드벤쳐 1,2권과 함께 EFL 파닉스, 파닉스 펀 리딩을 함께하면 좋겠네요.

이 두 책들이 집에 있어 다행입니다.

 EFL 파닉스로 파닉스를 완전히 잡으면서 파닉스 펀 리딩으로 파닉스와 단어 그리고 매직 어드벤쳐로 문장을 익히게 하면 되겠어요.

학부모 가이드북에 매직 어드벤쳐 학습법이 상세하게 다양하게 나와있으므로 아이에게 맞는 방법으로 지도하면 좋겠네요.

저도 요 방법대로 따라해봐야겠어요.


학습지도계획도 나와있는데 이대로 하기엔 꼬맹이에게는 약간 무리인듯하여 이건 융통성있게 해가렵니다.

단원별 학습지도서가 상세하게 나와 그대로 따라하되 시간만 조금씩 줄이거나 아이의 상황에 맞게 하려구요.


Dictation부분과 Write부분이 첨가되어 있어 마지막에 점검차원에서 시키면 딱이겠어요.

평가까지 마무리되네요.


오디오CD를 들으며 이- 퓨쳐매직 어드벤쳐를 보는 꼬맹이.

그림으로 보고 오디오CD에서 나오는 문장을 들으며 어떤 내용인지 파악하고 있어요.

아직 단어도 모자라고 문장도 많이 알지는 못하지만 쉬운 간단한 문장부터 하나씩 해나가려합니다.

다행히 만화라 거부감없이 보고 재미있는 캐릭터들이 등장해서 아이가 좋아해요.

단어카드를 이용해 단어암기를 게임으로도 하고 가지고 다니며 보게 하려구요.

또한 캐릭터 인형은 오려서 ㅎㅎ 인형극을 하던지

하나씩 역할을 맞고 역할극을 해도 재미있겠어요.

들어있는 교구도 다양하게 활동해서 재미있게 영어공부해보려구요.

교재와 CD 그리고 학부모가이드북까지~완벽하게 구성되어있어 집에서 엄마표 영어공부를 하기엔 아주 좋네요.

두껍지 않고 문장이 길지않아 저학년 아이들에게 적당한 초등영어교재입니다.

거기다 더 좋은 건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라는 사실~

만화보고 들으며 영어공부 즐겁게 이-퓨쳐매직 어드벤쳐와 함께해요!

이- 퓨쳐 매직 어드벤쳐라면 저처럼 영어 울렁증이 있는 사람도 선생님 충분히 될 수 있겠네요.

이- 퓨쳐 매직 어드벤쳐로 영어 읽기, 듣기, 쓰기 모두 잡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