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아파트 지도 - 수도권 구석구석에서 골라낸 알짜배기 아파트 특급 답사기
이재범 지음 / 리더스북 / 2022년 2월
평점 :
품절


요즘 사람들이 제일 관심 있어 하는 주제는 주식과 부동산 일 것 같아요.

특히 부동산은 실제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어떤 의미로는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서울의 엄청난 집값으로 인해 서울 못지않게 좋은 인프라를 가진 경기도가 부동산 투자 및 실거주하기 좋은 곳으로 유명합니다.

이러한 경기도를 직접 가보고 알아보기엔 시간 소요 및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이 많습니다.

그래서 직접 가보기 전에 어떤 점이 좋은지 비교가 필요한 분들께 이 책이 유용할 것 같아요.

『경기도 아파트 지도』라는 이 책은 경기도 유망 지역 34개 도시의 아파트(500세대 이상이면서 84m²을 기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총 6장으로 나누어져서 1기 신도시, 2기 신도시, 수도권 신도시, 경기도 도시, 인천, 신설 철도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신도시가 생긴 유래부터 시작하여 학군, 주차장, 주변 백화점, 공원, 카페거리 등 주요한 내용들이 세심하게 적혀 있어서 한눈에 비교하기 좋았습니다.

저는 경기도에서 태어나고 자랐기 때문에, 웬만한 곳은 다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책을 통해 몰랐던 동네들을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특히 판교는 가보지는 않았지만 이름은 참 친숙했는데, 판교 삼평동에 위치한 어느 한 아파트 180m²의 실거래가가 36.8억 원이라는 것이 참 놀라웠어요.

경기도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도시인 수원, 집 근처인 호매실동, 자주 갔던 평촌과 범계, 집에서 멀리 보이는 동탄 신도시까지 이미 알고 있던 곳에 대해서도 객관적인 정보를 통해 보니 새삼 달라 보이더라고요.

눈으로만 보는 것과 지도와 인구, 아파트 물량, 평당 가격 등 객관적인 사실을 통해 보는 것은 다른 것 같아요.

책을 읽으면서 '이렇게 많은 아파트들이 있었구나'라는 생각이 들면서, 역세권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끝으로 저자의 조언이 기억에 남았습니다.

p.397 투자가 아닌 실거주 목적의 내 집 마련이라면 타이밍보다 현재 자신의 상황을 고려해 고민하는 것이 맞습니다. 다시 강조하지만 실거주 목적의 주택을 구입하는 것은 '언제나 지금'입니다.


아파트 시세 정리표와 GTX 및 신규철도 광역 노선도까지 있어서 경기도 부동산에 관심이 있고, 실거주할 지역을 찾아보시는 분들께 유용할 것 같아요.

저도 유익하게 읽었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