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게 행복이야 - 소소하게 행복한 순간들
마르타 쿠닐 지음, 장한라 옮김 / 파란자전거 / 2025년 9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소소하게 행복한 순간들
이게 행복이야
마르타 쿠닐 지음
장한라 옮김
파란자전거
모두가 행복을 원하지만
누구나 행복하지는 않아요!
82억의 세계인이 각각 서로 다른 고유성을 지니듯 지구상에는 그들이 찾고 느끼고 바라는 82억 종류의 행복이 있다. 그만큼 ‘행복’이라는 개념과 행복하다는 느낌은 남들이 보기에는 매우 추상적이지만 나에게는 지극히 구체적이고, 사람마다 매우 고유하며 서로의 행복을 비교해서 그 크기를 객관적으로 가늠하기란 쉽지 않다. 나 스스로 반드시 깨닫고 찾아야 하지만, 간혹 남들 눈에는 매우 가까이 보이는 행복을 멀리 돌아서 찾아 헤매기도 하고, 내 행복보다 다른 사람의 행복이 커 보이기도 하며, 불행의 늪에 빠져 행복의 불빛을 놓치기도 한다. 그런 행복이기에 배우고, 깨닫고, 찾으려는 노력이 꼭 필요하다.
- 책소개 발췌 -
책이 배송온 후에 아이가 잠든 밤, 제가 먼저 펼쳐봤어요.
책을 읽는 내내 마음이 몽글몽글
행복해지는 기분이 들었어요.



행복이라는 것이 거창한 것처럼 느껴질 때도 있지만, 소소한 일상에서도 충분히 찾아볼 수 있는 것이기도 하잖아요.
책소개에서 세상에는 82억 종류의 행복이 있다는 말을 보며 나도 모르게 웃음이 나더라구요.
책을 읽고 행복한 기분으로 잠이 들고, 아이도 오늘 또 한가지의 행복을 찾았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아침 독서 책으로 챙겨 보냈어요.
하교 후에 아이와 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봤는데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하더니 오늘은 수업 시간에 선생님께서 재미난 얘기를 해주셔서 행복했다는 아이 :)
아이에게 행복을 선물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