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아이의 사회성 - 자기를 지키며 당당하게 표현하는 아이의 비밀
지니 킴 지음 / 빅피시 / 2025년 6월
평점 :

<내 아이의 사회성>
지니 킴 지음
빅피시



하버드 아동발달 전문가 지니 킴 작가님의 자녀 교육서<내 아이의 사회성>.
책 표지에 적혀있는 -자기를 지키며 당당하게 표현하는 아이의 비밀- 이라는 문구를 보며 내 아이도 당당하게 표현하고 자기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건강한 사회성을 가지고 있으면 좋겠다 싶었어요.
책은 크게 5챕터로 나눠져있어요.
1장에서는 아이의 사회성은 어떻게 자라날까? 라는 주제로 사회성은 타고나는 것인지, 길러지는 것인지, 긍정정서, 부정정서, 어떤 교육을 하는 것이 좋을지 등의 큰 줄기를 잡아주는 내용이에요.
2장은 기초편으로 나를 잘 알고 지키기 위해 필요한 역량을, 3장은 심화편으로 함께 살아가기 위해 배워야 할 가치를, 4장은 실전편으로 친구 갈등을 유연하게 해결하는 방법, 5장은 아이의 사회성에 대한 흔한 오해들로 마무리 되요.
책을 읽으면서 보니 아이의 사회성에 대해 궁금했던 내용들이 꼼꼼하게 풀이되었었어요.
괜히 전문가가 아니구나 하며 감탄했던 자세한 내용들!
챕터 마다 체크리스트나 사례들을 자세히 소개해주셔서 이럴 땐 이렇게 해야되는 구나 하며 많은 공부가 됐어요.
워킹맘으로 지낸 시간이 길었던 터라 아이의 친구들 또 그 부모님들과 접촉할 일이 많이 없었는데 초등학교에 입학하면서 일을 그만두고 아이와 아이 친구들에 대해 알게되면서 자연스레 친구들 부모님들과도 교류하게 되는 일이 많더라고요.
친구들과 함께 있는 모습을 보면서 내 아이가 친구들과 있을 때는 이런 모습이구나 또 새롭게 알게되어 좋았지만, 친구들과 갈등이 생길 땐 어떻게 해야할 지 잘 몰랐는데 책으로 많은 공부가 되었어요.
내 아이의 사회성을 위해 부모도 많이 공부해야하는 구나 싶었고 주변에도 많이 소개할만큼 좋은 책이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