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업 종이접기 1 - 새로운 도전 더 베스트 종이접기 3
이원배 외 지음 / 종이나라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랑 주기적으로 서점에 들러서 종이접기 책을 사곤 했었는데 이번에는 기분 좋게 레벨업 종이접기 (Ep.1 새로운 도전) 서평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어요.




책을 펼치면 책에 수록된 종이접기 작품들이 나와요.

제가 어릴 때 즐겨 하던 납작하고 단순한 2D가 아니라, 입체적인 3D 작품이라서 더 생동감 있어요.

레벨업 종이접기 (Ep.1 새로운 도전)는 제목에 걸맞게 중간계 난이도의 종이접기들이 총 25가지 수록되어 있어요. 중간계 난이도를 열심히 접다 보면 더 높이 레벨업 할 수 있겠죠?





어른인 제가 봐도 와~ 소리가 절로 나더라고요.

색종이 한 장으로 어떻게 이런 작품을 만들 수 있는지 너무 놀라웠어요.



레벨업 종이접기 (Ep.1 새로운 도전)는 신예 창작가 다섯 분이 공동 저자로 참여하셨어요.

다섯 분이 각 5가지의 작품을 소개해 주시는데 작품 소개에 앞서 종이접기 잘하는 꿀팁들에 대해서도 알려주신답니다!





아이가 종이접기를 좋아하다 보니 종이접기 유튜브 영상도 자주 보는데요. 여러 영상을 봤지만 작가님들께서 항상 강조하시는 것들 중 하나가 종이를 꾹꾹 눌러서 잘 접으라는 거였어요.

레벨업 종이접기 (Ep.1 새로운 도전)에서도 정확하고 깔끔한 선을 내는 것 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해요.

왜 이것이 중요한지, 정확하고 깔끔하게 접은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의 차이에 대해서도 사진으로 나타냈고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직관적인 사진을 첨부해서 같이 보여주니 좋았어요!




책이 배송 온 후부터 학교 다녀와서 손만 얼른 씻고 앉아서 내내 책을 보며 종이접기를 연구했어요.

중간계 난이도긴 하지만 2D 종이접기만 거의 하던 아이에게 3D 입체 종이접기는 낯설고 어려웠어요. ^^;

금방 포기하거나 저에게 접어달라고 할 줄 알았는데 의외로 아이는 완성된 작품이 너무 멋지다며 혼자서 완성해 보겠다고 며칠을 종이접기에 매달렸답니다.





며칠 동안 한참을 고민해가면서, 이것저것 다른 작품들을 시도하기도 하더니 결국 완성한 요크셔테리어와 고양이❤️

중간중간 어려운 부분들도 있었는데 종이접기 방법도 안내가 잘 되어있어서 어렵지 않게 해결해 가면서 접었어요!






2D 종이접기를 열심히 했다면, 이제 3D 입체 종이접기도 해봐야 하지 않겠어요? ㅎㅎㅎ

유튜브 종이접기 작품만 봐도 멋진 로봇, 자동차, 용 등 화려한 작품들이 많이 있지만 이런 중간계 난이도 작품 만들기는 잘 없더라고요.

우리 아이 사고력, 집중력을 쑥쑥 올려주는 종이접기!

레벨업 종이접기 (Ep.1 새로운 도전)로 우리 아이 종이접기 실력도 함께 레벨업 해봐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이고 솔직하게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