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셈 초등 2-1 - 교과 수학의 시작 교과셈
천종현 지음 / 천종현수학연구소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1학년생인 저희 아이는 학원을 다니지 않고 엄마인 저와 함께 공부를 하고 있어요.

우리 집에서는 제가 아이의 선생님 노릇을 하고 있긴 하지만 교과 과정을 잘 알고 있지는 못해요. ㅠㅠ

교과 과정을 잘 알지는 못하지만 솔직히 초등 저학년에게 굳이 교과수학이 필요할까? 싶은 생각에 크게 필요성을 못 느껴서 평일에는 연산 문제집을, 주말에는 사고력 수학만을 엄마표로 진행했어요.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학교에서 아이가 학교에서 수학 단원평가를 치기 시작했어요. 2학기 들어서는 매주 시험을 쳐서 시험지를 가져오는데 1학년도 벌써 시험을 치는구나 싶어서 놀랐던 기억이...!

같은 반 엄마들 모임에 나갔을 때, 학습지나 방과 후 수학 수업에서도 단원평가 준비를 다 한다는 소식을 듣고 깜짝!

단순하게 연산만 하면 되겠지 생각했었는데 그때 교과수학의 중요성을 깨달았어요.

2학년부터는 교과수학도 챙겨줘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제가 애정 하는 원리셈이 나온 천종현수학연구소에서 교과 수학을 위한 교과셈도 출시가 됐어요!




교과셈은 원리셈 보다도 더 판형이 커서 문제들이 시원시원한 느낌이 들어요.

교재에 문제가 빽빽이 있으면 엄마도 아이도 질릴 텐데 큰 판형이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현재 아이가 원리셈 2학년 1권을 마무리하고 있는 중이에요. 원리셈 2학년 1권은 두 자릿수 덧셈이 나오고 있고, 2권에서는 두 자릿수 뺄셈을 할 차례에요. 교과셈 2-1 과 진도가 비슷해서 이번 겨울 방학을 맞아서 지금부터 천천히 준비하기로 했어요. ^^




한 학기 교재는 32개의 강의로 구성되어 있어요. 또 그 한 개의 강의는 두 개의 주제로 구성돼 있답니다.

✔️매일 한 개 강의씩 공부한다면 32일 완성 (하루 4쪽)

✔️매일 한 개 주제씩 공부한다면 64일 완성 (하루 2쪽)

한 학기가 지나고 빠르게 방학 동안 복습을 할 예정이라면 하루 4쪽씩, 하루 한 장씩 현행으로 진행한다면 하루 2쪽씩 꾸준히 공부하면 돼요!



저는 아이와 지금부터 겨울 방학 동안 천천히 진행할 거라서 하루 2쪽씩 풀고 있어요. :-)

각 단원 앞 장에 성취도 확인표가 나오는데 문제집을 풀고 나서 성취도를 체크할 수 있어요.

이 부분은 엄마가 정답률을 보고 성취도를 체크하고 내 아이가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어떤 부분을 잘하는지 확인할 수 있어 좋을 듯해요. ^^



교과 수학 교과셈에서 눈여겨볼 포인트!

단원이 들어가기 전에 먼저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보기 쉬운 그림으로 나타냈어요.




강의로 들어가서는 개념에 대해 간단한 설명이 있고, 쉬운 문제부터 차근차근 단계별로 풀어나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제가 연산 교재로 원리셈을 선택한 이유도 이렇게 점진적으로 단계가 올라가서 아이가 중간에 어려움을 느낄 새가 없이 진도를 쭉쭉 나갈 수 있다는 건데요! 교과셈도 마찬가지예요. :-)


 





그리고 교과 수학답게 교과에서는 어떤 방식으로 문제가 다뤄지는지도 나와요!

아이가 학교에서 가져오는 단원평가 시험지와 같은 느낌이라 단원평가 대비도 충분하다고 생각돼요!




교과셈 문제집을 받은 후로 매일 하루 2쪽씩 문제 풀이를 하고 있어요. 원리셈을 꾸준히 한 덕분인지 아직은 무리 없이 진행되어 엄마표 수학 순항 중입니다. :-)


슬슬 겨울 방학이 다가오고 있는데 방학 대비로 교과셈 어떠신가요?

교과 수학 알아보고 계시다면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해당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