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다고? 진짜?
로럴 스나이더 지음, 댄 샌탯 그림, 홍연미 옮김 / 오늘책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다고? 진짜?>

로럴 스나이더 글

댄 샌탯 그림

홍연미 옮김

동화가 끝날 때 나오는 흔한 엔딩 멘트!

다들 아시죠?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

그런데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다고? 진짜?> 에서는 흔한 엔딩 멘트를 만날 수 없어요.

그리고 결말도 하나로 정해지지 않아요!

책을 읽으며 내가 주인공이 되어 이야기를 풀어나간답니다.

상황이 주어지고 그 선택은 나의 몫!

읽을 때 마다 다른 선택을 하게 되면 늘 다른 엔딩을 보게 되는 동화!

너무 신박하지 않나요? :-)

흥미진진한 동화,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다고? 진짜?>를 함께 만나 볼까요?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다고? 진짜?>

엄마가 일어나라고 흔들어 깨워!

"로즈, 얼른 할머니 댁에 좀 다녀올래? 편찮으신 것 같아 걱정이구나. 할머니가 기운 나시게 이 케이크도 가져가렴. 길을 잃지 않게 조심해야 한다! 가는 길에 무시무시한 것들이 숨어 있을 수 도 있으니까."

로지는 벌떡 일어났어! 고개를 끄덕이고는 방 밖으로 달려 나갔지.

잠깐! 외투를 입고 나가야 해. 밖은 꽤 춥거든.




로지는 어떻게 할까? 어떤 외투를 입을까?

아주 따뜻한 털코트를 입는다면 20쪽으로,

가장 좋아하는 빨간 망토를 입는다면 6쪽으로.

아이와 함께 책을 읽으며 아이가 하는 선택을 따라 가봤어요! ㅎㅎㅎ

털 코트는 갓 구운 빵처럼 따뜻했어.

로지는 빈터를 쪼르르 가로질러 달려갔지.

'조금만 있으면 할머니 댁이야. 레모네이드를 주시겠지?'

하지만 할머니 댁으로 가는 샛길에 도착하자 로지는 낯선 곳이라는 걸 알아챘어.

전에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집이 있었어. 밝은 파란색 문이 달린 벽돌집.

'할머니가 기다리고 계시지만, 잠깐 저 예쁜 문을 똑똑 두드려도 괜찮겠지?'

로지는 고민 했어.



로지는 어떻게 할까? 처음 본 낯선 문을 두드릴까?

안 돼! 엄마가 조심하라고 하셨잖아. 서둘러 할머니 댁으로 간다면 44쪽으로.

잠깐 멈춰서 문을 두드린다면 12쪽으로.

여기서 아이의 성향을 알 수 있겠더라구요 ㅎㅎ

말 잘듣는 FM 스타일인 저희 아들램은 할머니 댁으로 가야한다며 44쪽으로!

할머니는 케이크를 기다리고 계셔. 할머니가 실망하시게 할 수는 없잖아?

하지만 할머니 댁에 도착할 무렵 늑대가 나타났어.

로지를 발견한 늑대는 씩 웃으며 말했어.

"너도 털복숭이로구나. 나랑 같이 가자, 친구야!

맛있는 음식과 늑대들의 놀이를 실컷 즐길 수 있어. 오솔길을 벗어나는 게 어때? 즐길 거리가 잔뜩 있는데!"


로지는 어떻게 할까? 늑대랑 함께 갈까?

늑대와 함께 간다면, 47쪽으로.

늑대의 초대를 거절하고 할머니 댁으로 간다면 28쪽으로.

역시나 아이의 선택은 할머니 댁으로 가는 28쪽!

이렇게 아이와 함께 책을 읽으며 이야기를 완성시켜다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빨간모자 이야기 같은데 내용은 또 전혀 다른!

읽는 내내 어떤 엔딩이 나올까?

다음 이야기는 뭘까? 궁금해서 책장을 넘기는 손이 저절로 빨라지더라구요 ㅎㅎ

아이와 며칠 내내 다른 엔딩을 봐가며 책을 읽었어요!

좀 무서운 엔딩도 있었지만 ^^; 아이는 늘 바뀌는 이야기에 푹 빠져들어 재밌게 책을 읽었답니다!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하고 끝나는 동화들도 좋지만, 결말이 정해지지 않은 이야기를 아이들과 함께 읽으며 결말을 만들어 가보는건 어떨까요? :-)

해당 도서를 출판사로 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