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커서 어른이 되면 말이야 - 2022 볼로냐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수상작 나무자람새 그림책 10
다비드 칼리 지음, 줄리아 파스토리노 그림, 엄혜숙 옮김 / 나무말미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2 볼로냐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수상작

2022 말레르바상 그림책 부문 수상작

"넌 커서 뭐가 되고 싶니?" 누구나 들어본 흔한 질문에

아이만이 할 수 있는 기발한 대답





"넌 커서 뭐가 되고 싶니?" 하는 질문 어릴 때 다들 한 번 씩은 들어보셨죠?

저는 어릴 때 항상 어른들이 물어보면 '화가' 였다가 어느 순간부터 '간호사'라고 대답했다하더라구요.

그런데 전 어른이 되서 진짜 간호사가 되었어요 ㅎㅎㅎ

친정 엄마가 항상 신기하다며 하시는 말씀이랍니다 ㅎㅎ

이렇게 어릴 때 꾸던 꿈이 현실이 되기도 하지만 정반대의 꿈을 이루고 살게 되기도 하죠.

지금 아이들은 어떤 꿈을 꾸고 있을까요?






<난 커서 어른이 되면 말이야>

난커서 어른이 되면 말이야

카우보이가 될거야

그리고 호랑이 사냥꾼도 될거야




어쩌면 수의사가 될지도 몰라



난 커서 어른이 되면 서른세가지 말을 배우고,

온 세상을 여행할 거야.

오스트레일리아까지.



대통령도 되고 싶어.

그리고 록스타도(대통령하는 동안에 말이야!)



난 내가 어른이 되는

그 순간을 진짜

보고 싶어.






책에는 남자아이와 여자아이가 나와요.

이 친구들은 어른이 되면 하고 싶은 일들이 정말 많죠?

어른이 되면 하고 싶은 일들에 대한 얘기들이 터무니 없기도 하지만 귀여워요 ㅎㅎ

어른들은 현실적이라 이런 대답을 할 수 없겠죠? ㅎㅎ

정말 아이들만이 할 수 있는 기발한 대답들이더라구요.

그리고 알록달록하고 자유분방한 그림체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더 자극하는 것 같아요!

오늘도 역시 잠자리에서 아이와 함께 책을 읽어보고 나서 문득 궁금해져 아이에게 "커서 뭐가 되고 싶어?" 하고 물어봤어요.

아이는 천진난만하게 웃으면서 "나? 난 마트사장님이 될거야!" 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

"왜 마트 사장님이 되고싶어?" 하니 마트 사장님이 되면 마트 안에 있는걸 마음대로 가질수 있다고 대답하는 아이.

생각지도 못했던 대답이라 황당하기도 하고 웃기기도 하고ㅋㅋㅋㅋㅋㅋㅋㅋ

그 와중에 아이 아빠는 "마트 사장님은 물건을 팔아야 이득이니까 아무거나 가지지 않아!" 하고 있구요 ㅋㅋㅋㅋㅋ

오늘은 마트 사장님이 되겠다는 아이.

내일은 또 어떤 꿈을 꾸게 될까요?

<난 커서 어른이 되면 말이야>를 함께 읽어보고 아이와 함께 즐거운 미래를 꿈꿔보는건 어떨까요? :-)





<해당 도서를 출판사로 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