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일이 일어날지도 몰라! 국민서관 그림동화 256
아우로라 카치아푸오티 지음, 정화진 옮김 / 국민서관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슨일이 일어날지도 몰라!>

글. 그림 아우로라 카치아푸오티

옮김 정화진

국민서관





우리는 누구나 다 불안한 감정을 느낄때가 있지요.

새로운 일에 처음 도전하게 되거나, 낯선 환경에 놓이게 될 때 등 자연스레 불안한 기분이 들거예요.

하지만, 이 책의 주인공인 에이미 처럼 시도 때도 없이, 아주 사소한 일에도 불안감을 느끼게 되는건 문제가 될거예요.





에이미는 언제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몰라 항상 불안해해요.

그네를 타다 떨어질까 봐 놀이터에도 가지 않고, 산책하는 중에 태풍이 올까 봐 공원에 가자는 할머니의 말도 거절하지요.

"무슨 일이 일어날지도몰라! 싫어!"를 입버릇 처럼 하며 안 좋은 일이 벌어질 거라고 믿는 에이미는 그래서 늘 혼자랍니다.





어느 날, 에이미는 좋아하는 만화 영화를 보다가 회색빛 아이가 옆에 앉아있는 것을 알아챘어요.

아이는 조금 슬퍼보였답니다.

"무슨 일 있니?"

에이미가 묻자 아이는 훌쩍이며 말했어요.

"네가 항상 나를 피하잖아. 이대로라면 내 꿈을 이룰 수가 없어!"

아이가 속상해하니 에이미는 미안해졌어요.

어떻게 하면 아이의 기분이 좋아질까 에이미는 곰곰이 생각했어요.


에이미는 아이를 부엌으로 데려가서는...

과자를 먹였어요.

처음에는 효과가 있는 줄 알았지만, 곧 그렇지 않다는 걸 알게 되었지요.

에이미는 가족과 친구들이 자신을 즐겁게 해 주기 위해 함께 하자고 했던 일들을 떠올려 보았어요.

그중에 아이가 기뻐할 만한 좋은 방법이 있을 수도 있으니까요.





놀이터에 가서 신나게 그네도 타고, 태풍이 올까봐 가지 않던 산책도 나가지요.

엄마를 따라 텃밭에도 나가요.

회색빛 아이의 기분이 조금 점점 더 좋아진 것 같지만 많이 기뻐하진 않았어요.

에이미는 아이와 함께 아빠에게 갔어요.

아빠는 에이미와 아이를 동물 보호소에 데리고 갔지요.

비로소 아이는 기뻐했어요.

하지만 너무 지쳐서 힘이 쭉 빠져버렸지요.





에이미와 아이는 집에 가서 금세 잠들었어요.

에이미는 더 이상 어둠이 두렵지 않아 보였어요.

과연 에이미는 불안한 마음을 던져 버리고 세상 밖으로 나올 수 있을까요?

에이미의 불안한 감정을 회색빛 아이로 표현한 그림이 너무 감동적이었어요.

에이미와 아이의 머리 위에 새까만 구름이 따라 다니는데 이 구름의 크기가 점점 작아지는 것도 그림책을 보는 재미였어요 ㅎㅎ

불안감은 누구나 느끼는 흔한 감정이에요.

부정적인 감정은 나쁜 것은 아니죠! 현재 내가 어렵고 힘든 상태에 있음을 알려 줌으로써 내 몸을 살피게 만드는 하나의 신호랍니다.

불안감이 나를 사로잡을 때, 아주 작은 용기만 있으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어요 :-)




<해당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