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비비타운 팡 그래픽노블
에포닌 코티 지음, 황정하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기는 비비타운>

에포닌 코티 글, 그림

황정하 옮김

주니어RHK





볼로냐 라가치상 코믹스 부문 대상 수상작

버림받은 비비들이여, 비비타운으로 모여라!

비비타운에서 펼쳐지는 웃음 퐁퐁 강아지, 고양이 이야기





<여기는 비비타운>

비비타운은 위대한 건축가 월터 비비가 만든 마을이에요.

오래 전, 윌터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버려졌어요.

그곳에서 주유소를 떠돌던 고양이 그라통을 만났지요.

월터와 그라통은 자신들 처럼 버림받은 친구들이 살아갈 쉼터를 짓기로 했어요!

그리고 쉼터에서 함께 사는 친구들을 '비비'라고 부르기로 했어요.

지금 비비타운은 비비들로 가득해요!

키키, 키트, 키티는 매일 아침 식사를 마치고 왕밤나무 뜰로 가서 도움이 필요한 비비가 있는지 살펴봅니다.






그 날 아침, 아무도 없는 줄 알았는데...

한 친구가 기둥 뒤에서 웅크리고 있는게 아니겠어요.

계절이 바뀌고 마을에서 처음으로 발견된 비비였지요.

키키는 그라통의 커다란 펜치로 묶여 있는 자스맹 분티를 풀어주었어요.

그러고는 함께 비비타운으로 향했답니다!

키트와 키티는 자스맹 분티 비비두에게 비비타운을 구경시켜주었어요.







비비타운을 소개합니다!





월터는 비비두가 지낼 새집을 지어 주기로 했어요.

비비두는 열대 지방 분위기가 물씬 나는 작고 안락한 집을 떠올렸어요.

하지만 월터는 마름모꼴 집을 바라는 눈치였죠.

그날 밤, 비비들은 비비두를 환영하는 '비비 크레이프 파티'를 성대하게 열었어요!





하루는 비비타운의 월터에게 편지가 왔어요.

"국제 네모건축협회라면... 설마? 오, 이럴 수가! 드디어 내가 상을 받다니!" 월터가 크게 소리쳤어요.


봉투 안에는 비행기표 두장도 함께 들어 있었어요.

하나는 월터, 또 하나는 그라통의 것이었죠!

월터는 떠나기 전, 키키에게 비비두의 새집 공사를 맡겼어요.

키키가 자기 능력을 보여 줄 더없이 좋은 기회였죠!


그런데 안타깝게도... 아무도 월터의 설계도를 이해하지 못했어요!

다행히 비비두는 설계도를 보자마자 해결책을 찾은 듯 했어요. 키키는 그제야 마음이 놓였어요.


비비타운은 뒤죽박죽 엉망이 되고 말았어요!

이 소식을 월터에게 어떻게 전해야 할까요?





이제 비비타운 식구들은 어떡하면 좋을까요?

다행히 비비두에겐 계획이 하나 있었어요.

한편, 월터와 그라통을 태운 비행기가 도착했어요.

월터를 비비들에게 트로피를 얼른 보여 주고 싶었어요.

그라통은 비비들에게 줄 선물을 잔뜩 준비했답니다!


비비들도 둘에게 얼른...

새로운 비비타운을 보여주고 싶었어요!

완전히 바뀐 새로운 비비타운은 어떤 모습일까요?

새로운 비비타운을 본 월터와 그라통은 어떤 반응을 보일까요? (˵•́ ᴗ •̀˵ )






이 책을 통해 어린이들은 '반려'의 진정한

의미를 다시금 되새기며,

반려 동물이 인간의 소유물이 아니라

'인간과 짝을 이루어 함께 살아가는 친구' 라는 것을

느끼게 될 것 이다.

작품 속 유기 동물들이 비비 타운에서

행복한 삶을 꾸려 가듯 세상 모든 동물이

행복하게 살아갈 권리,

버려지지 않을 권리를

마땅히 누리는 세상을 꿈꿔 본다.






반려 동물이 인간의 소유물이 아니라 '인간과 짝을 이루어 함께 살아가는 친구' 라는 것을 느끼게 될 거라는 이야기.

요즘 저희 아이 또래의 아이들 부터 이런 내용을 알려주면 좋을 것 같아요.

아이들은 어른들의 모습을 보고 그대로 흡수하며 배우니까요.

매일 강아지나 고양이 키우자고 하는 저희 아이에게도 저희 부부는 항상 반려동물을 키우는 일이 얼마나 높은 책임감을 요하는지 늘 이야기 해주고 있어요.

매일 산책도 시켜주고 씻기고 먹이고 아기를 키우는 거랑 똑같다구요.

그 책임감을 정말 아는지 모르는지 아이는 지금은 다 자기가 할 수 있다고 철썩같이 이야기 하지만요 ㅎㅎㅎ

당연하지만 지켜지지 않는 동물들의 권리.

세상 모든 동물이 행복하게 살아갈 권리, 버려지지 않을 권리를 마땅히 누리는 세상을 저도 함께 꿈꿔 봅니다 :-)

<출판사로 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