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선인장 젤리 좋은책키즈 마음동화 4
신채연 지음, 고담 그림 / 좋은책키즈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1등 해야해!!!!"

7살 우리 아이만 그런 줄 알았는데...

많은 아이들이 그런다고 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이런 친구들에게 추천 하는 좋은책 키즈에서 출판된 마음동화, <콩선인장 젤리> 함께 읽어봐요 :-)

<콩선인장 젤리>에는 5가지의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 내가 1등이야

- 오줌 빨리 누기 시합

- 빨리 자라라, 주렁주렁 젤리야

- 엉금엉금 거북이면 어때!

- 1등이 무조건 좋은 건 아니라고

아이가 6살 쯤 부터 항상 유치원 다녀오면 오늘은 내가 밥 1등으로 먹었어 아니면, 오늘은 OO이가 밥을 1등으로 먹었어. 하면서 누가 1등으로 밥을 먹었는지 소식을 전해줬었어요.

<내가 1등이야> 에피소드도 이렇게 밥 빨리 먹으려고 경쟁하는 유치원생들 이야기예요.


동준이는 식판에 남은 밥을 한꺼번에 입안에 욱여넣었어요.

밥풀이 식판이며 바당으로 떨어졌지만 어쩔 수 없었어요.

마지막 한 숟가락을 빨리 먹어야겠다는 생각뿐이었거든요.

입안에 가득 든 밥을 몇 번 씹지도 않고 꿀꺽 삼켰지요.

동준이는 목이 막혀서 가슴을 퉁퉁 치며 난리를 떨었어요.

그러다 금세 표정이 밝아졌어요.

풍선 인형처럼 몸을 요리조리 흔들었지요.

"오, 예! 내가 이겼다! 에헤헤."



유치원 점심시간의 모습이 그려지지 않나요? ㅋㅋㅋㅋ

아이에게 "유치원에서 친구들이랑 이렇게 밥 빨리 먹는다고 경쟁하고 그러지 않아?" 하고 물었더니, 배시시 웃더라구요 ㅋㅋㅋㅋㅋ

 

나머지 이야기 다 읽어 주고 또 1등이라고 다 좋은 건 아니라고 한참 이야기 했어요.

아이와 좋은 내용의 책을 함께 읽고 내용을 공유하는 건 너무 즐거워요 ( ??? )

아이에게 어떻게 말해주는게 좋을까 고민스러운 부분도 책을 통해 자연스레 이야기 해볼 수 있구요.

참, 좋은책 키즈에서는 아이와 함께 책을 읽어 보고 나서 해볼 수 있도록 독서활동지를 무료로 배포해주더라구요.

참조 하셔서 아이와 책도 읽고 독서활동도 함께 해보세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