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처음 가계부 - 오늘부터 시작하는 부자 습관
김나연 (요니나) 지음 / 조선앤북 / 201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네이버블로그 '똑소리나는 요니나'를 운영하고 계신 요니나님의 세 번째 책이 나와 예약판매로 구매했습니다.

예약판매 이벤트로 무지출 스티커를 2장 더 받았습니다 스티커 너무 귀여워서 못쓸 것 같아요ㅋㅋ


처음 가계부를 쓸 때 수기가계부로 시작했다가, 재:시작 카페활동을 시작하면서 가계부 인증과 지출그래프 등을 위해

어플가계부로 갈아탔었는데 역시 나에게는 수기가계부가 더 맞는 것 같아 고민하던차

'처음가계부'가 나와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17년도에 사용할 수 있는거라 아직 사용은 못해봤는데, 하루가계부 형식은 기존 카페에서 작성하던 양식과 같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책의 구성은,

1. 돈이 저절로 모이는 가계부 작성법 - 나는 이래서 가계부를 쓴다, 가계부에서 관리할 3대 지출 알아보기, 처음가계부 실전 사용법

2. 2017년 처음가계부

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단순히 돈만 관리하는 가계부가 아니라 꿈도 관리하는 가계부로 2017년 꿈목록을 작성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장 도움이 많이 된 부분은 '가계부에서 관리할 3대 지출 알아보기' 부분인데, 전부터 관심을 가지고 있던 '목적통장'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있어 목적통장을 어떻게 사용할지, 어떻게 관리할지를 공부하는 시간이 되었어요.


'처음가계부'의 내용에는 '대학생 재테크'와 재:시작 카페활동으로 이미 알고 있는 내용도 있었지만, 알면서도 실천하고 있지 않은 부분들에 대해서 반성하게 되었고 책을 읽으면서 돈 관리의 목표와 계획을 더 구체화할 수 있었습니다.

재테크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대학생 재테크'와 함께 이 책을 추천하며, 돈 관리에 대한 꿀팁들이 가득해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