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는 삶에 굉장히 밀접하면서도 어렵다. 경제신문을 꾸준히 읽고 있는데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는 것도 상당하다. 그런 경제를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책이다. '경알못'을 위해 기본의 기본부터 설명하고, 아주 쉽게 설명하는데 주요 경제 문제들은 모두 다룬다. 이 책을 읽으면서 경제신문에서 봤던 내용들을 더 자세하게 이해할 수 있었다.


 PART1에서는 '경제란 무엇인가?'를 시작으로 중고등학교 사회시간에 배웠던 내용, 경제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설명한다. '경제, 교양을 넘어 생존 지식이다' 파트는 먼저 그 말 자체가 공감되었고, 내용도 흥미로웠다. 경제를 알면 세상이 보이고, 미래가 보이고, 투자, 부동산, 금융이 보인다. 즉 세상을 보는 시야가 넓어진다.


 PART2에서는 금리, 무역, 환율 등 경제신문의 기본부터 4차 산업혁명, 플랫포마이제이션, 추경, 실업률 등 현재 대두되는 경제문제까지 넓은 범위를 다룬다. 흥미 있는 내용만 뽑아봐도 괜찮을 것 같다. 4차 산업혁명 등은 관심이 있는 내용이라 재미있게 읽었고, 플랫포마이제이션, 추경 등은 새로이 알게 되어 흥미로웠다. PART3에서는 2019년 경제 전망을 간략히 이야기한다.

 읽는데 막힘 없이 술술 읽혔다. 저자분이 강의를 많이 다닌다는 것이 글에서도 티가 났다. 곁에 두고 경제신문을 읽을 때 참고해야겠다. 경제가 어렵다면, 관심은 있는데 어디서 시작해야할지 모르겠다면 도움이 될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