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싶고 타고 싶은 자동차 - 사람과 환경을 생각하는, 문화체육관광부선정 우수도서 상수리 호기심 도서관 6
홍대선 지음, 남궁선하 그림, 김정하 감수 / 상수리 / 200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받아 본 순간, 자동차에 열광하는 아이보다는 엄마가 더 탄성을 지른 책이다. 딸을 키우면 핀값만 200만원이라는 말에 고개를 끄덕이며 첫째를 키웠다. 그런데 아들을 키우다 보니 핀값에 비할바가 아니었다. 자동차는 왜 그리 종류도 많은지... 아이의 끊임없는 호기심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자동차며, 관련 책이며, 관련지식까지 두루 섭렵해야 했다.

'알고 싶고 타고 싶은 자동차(홍대선 글, 남궁선하 그림, 김정하 감수, 상수리 펴냄'은 자동차에 알고 싶어 하는 지식을 집대성한 책이다. 이 한권이면 자동차 역사, 원리, 미래의 자동차, 친환경 자동차까지 통째로 알 수 있다.

아이를 키우다 보면 관심사가 자꾸 바뀌는 경우와 끝까지 가는 경우가 있는 것 같다. 아이가 관심사를 바꾸는 경우는 호기심이 충족되지 않아 흥미를 잃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아이가 한가지에 관심을 갖는다면 일단 그 것을 통해 영역을 확장하도록 도와 주어야 한다. 그런의미에서 이 책은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이를 가진 집에는 한 권씩 비치해 두어야 할 책이다.

글밥이 제법 많은 것 같지만 일러스트도 크고, 색감도 좋아서 옆에서 읽어주면 6살 우리 아이도 집중하면서 본다. 초등학교 저학년이라면 스스로 재밌게 읽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