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플러스 유형별 해법수학 1-가 - 2008
천재교육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08년 1월
평점 :
품절


올 3월에 첫아이를 초등학교 1학년 입학에 입학시킨 새내기엄마이다.

1학년때도 시험이 있다는데 교과서를봐도 도대체 문제가 어떻게 나오는지 영 감이 잡히지 않는다. 하긴... 1학년 입학전에 기본 더하기, 빼기며, 한글을 떼고 온지라 그런 마음이 더욱 드는 것이 사실이다.
 
선배엄마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아이가 문제 푸는 것을 모르는 것이 아니라 시험 보는 방법을 몰라 틀리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시험이라는 것이 객곽적인 방법으로 일률적으로 평가를 해야하기 때문에 제대로 된 실력을 평가한다는 것은 힘들다는 것은 누구나 인정한다. 그러나 우리가 사는 세상은 어찌되었던 시험이라는 방식을 통해서 평가를 해야 하는 것은 부인할 수 없기에 문제 푸는 유형을 아이와 미리 연습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1학년때는 한 권의 문제집이면 족하다고 한다. 그렇다면 문제집 선정이 중요할 것이다. 유치원때부터 익숙한 천재교육 이라면 믿을 만하다.

'유형별 해법수학(천재교육 펴냄)'을 아이와 풀면서 다시금 문제의 유형을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했다. 사실 어른인 내가 봐도 어떤 답을 원하는 것인가 생각하게 되기 때문이다. 정답과 풀이만 한 번 읽어보면 그만이다.

판형도 그리 크지 않고, 내용도 큼직하게 나와 있어 아이도 지루해 하지 않는다.

또한 중간 학력평가 에상문제, 학기말 학력평가 예상문제, 교내 경시대회 문제가 따로 구분되어 있어, 시험 전에 직접 시험 보는 것처럼 정해진 시간 안에 연습을 해보기 그만이다.

우등생 플러스 유형별 해법수학 한 권으로 새내기 엄마 시험 불안은 싹 없어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