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 미스터리 1 - 오스티아의 도둑 로마 미스터리 1
캐럴라인 로렌스 지음, 김석희 옮김, 송수정 그림 / 주니어파랑새(파랑새어린이) / 2006년 7월
평점 :
절판


오랜만에 추리소설을 읽었다.
로마를 배경으로 한 역사 추리소설이라니... 제목만 들어도 그 흥미진진함에 빠져들지 않을 수 없었다.

<어른은 '로마인 이야기'를 읽고 어린이는 '로마 미스터리'를 읽는다>란 광고 문구가 기억난다. 사실 몇년전 로마인 이야기를 중간에 포기한 터라 이번에도 걱정이 되었다. 그러나 로마 미스터리는 어른이 내가 읽어도 아주 구성이 탄탄하고, 전개방식도 세련되었다.

 

첫장면은 플리비아라는 소녀가 아버지의 잃어버린 자수정 도장 반지를 찾아주면서 시작된다. 플리비아의 추리력은 반짝이는 것을 좋아하는 까치가 범인이라는 것을 알아내고, 까치 둥지에서 반지를 찾는다. 반지와 함께 그동안 까치가 모은 희귀한 보석까지...

 

제 1권은 소제목은 <오스티아의도둑>이다. 주인공 플리비아와 옆집에 이사온 그리스도교인 요나단과 노예상인에게 팔려와 플리비아가 구한 누비아, 야생의 늑대처럼 살고 있는 소년 루프스 네명의 아이가 개를 죽인 범인을 찾는 내용으로 전개된다.

누가 범인인가 도저히 알 수 없는 미궁의 사건. 네명의 아이가 범인을 찾기 위해 모험을 펼치고, 아이디어를 짜내는 용기있는 행동들은 흥미롭다.

 

이야기를 읽으면서 로마시대의 종교, 노예제도, 생활양식들을 엿볼 수 있어 로마의 역사를 이해하는데 어느정도 도움이 된다. 뒤쪽에 로마의 역사에 대해서 설명한 부분도 그리 길지 않아 도대체 배경이 된 나라가 어떤 나라인가하는 마음으로 읽기에 좋다.

1권을 시작했다면 18권까지 손을 놓을 수 없는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