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절로 돈이 모이는 초간단 재테크습관이라는 문구가 와닿는 돈정리의 마법이란 책을 읽어보았습니다.
아무 생각없이 무덤덤하게 여기던 각종 습관들을 다시한번 생각해보고 정말 간단한 방법으로 돈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 책이네요.



저자는 일본인으로 남편의 회사가 도산으로 어려워지자 불안속에서 돈 통로를 정리하자 낭비가 줄고 돈이 모이기 시작하는 깨달음을 통해 컨설팅과 창업지원을 하먀 강연하는 분이신데 의문이든것이 '일본 사정과 우리나라 사정이 그래도 차이가 날것인데..' 라는 이질감에서 오는 책이면 어쩌지 했는데 은행부분이나 용어적인 부분을 한국 자산 관리사가 우리 사정에 맞게 덧붙임 설명도 달아놓아서 무리없이 술술 읽었어요.



돈이 드나드는 통로 즉 , 통장과 지갑의 흐름을 간결하게 정리하라는게 첫번째 지령이었어요. 전 통장 쪼개기릉 해서 이미 가진 통장이 10개가 넘는데 저자는 1개로만 하라네요. 그 의미는 1개로 돈 흐름을 정리함으로써 주요은행의 신용도를 높이고 빠져나가는 각종 공과금이 누락되는 부분을 막으라는 그런 의미였던거 같아요^^ 우리나라와 약간 통장 개설부분이 좀 달라서 이건 참고하면 좋을것 같아요.
그리고 냉장고 안을 정리하여 식비를 줄이고 대신 부족한 영양코너를 만듬으로 알뜰하지만 균형적인 영양고려도 놓치지 않았네요.


4장은 수첩을 정리하라는 장이예요. 무슨내용인가 들여다 보니 앞으로 지출될 예상 내용과 그 금액 규모를 미리 써놓고 실제 지출내역을 을 따로 표시하며 일요일마다 지갑속 잔금을 표시하여두고 지갑 열지 않은 날을 표시하여 반성과 기쁨을 만끽할 수 있고 돈을 더 모으겠다는 의지를 자극하는 의미가 된다니 실천해 봐야겠어요.
빚과 집안정리 챕터도 즐겁게 잘보았어요.금리를 잘 알아보고 주택담보대출은행을 상황에 맞게 바꾸기만해도 어느정도 절약도 되니 빚에대해 안일하게 생각하면 안될 이유와 그 대책을 제시하고 특히 그렇게 함으로러 일어날 수 있는 변화까지 상세히 설명해 놓은 책이었어요
6번 챕터는 저를 가장 반성하게 하는 ...
집을 정리하자라는 내용입니다...
핫딜 많이 달리다보니 물품수가 넘쳐나는 거죠...말해뭐해요.. 가장 반성하는 부분...

7장은 제목이 떨렸네요..
남편을 정리하자..^^










돈으로 얻고싶은 가치..그게 뭔지.. 날마다 편의점에서 물건을 사서와서 화가나는 아내와 작은돈으로 가족을 기쁘게 해주고 싶은 남편 마음..가치의 차이였던거죠.. 그렇지만 의기투합하여 가족이 더 큰꿈을 꾸도록 가족이 서로 이해를 하자 돈이 모이게 되었다는 일화를 소개했더라구요.

돈없이 못사는 세상에서 좀더 현명한 소비와 지출 그리고 절약하는 노하우를 실천 가능한 작은 범위부터 설명된 술술 읽히는 마법의 책이었습니다.^^ 좋은 책 소개해주신 진희맘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진희맘으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고 진솔하게 쓴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