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 변화의 시작 - 인생의 터닝 포인트를 만들어 주는
정정숙 지음 / 행복플러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을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게 무엇일까요?
요새 자주 생각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인생의 중반을 살아가고 있는 현재시점에서 가족이 가장 중심에 있는 내 삶에서 큰 굴곡없이 살아가고 있는 지금은 감사할 투성이입니다. 그런데 자꾸 잊고 하루하루의 욕심과 더 잘하기위해 고군분투 하며 살아가고 있기도 하지요. 
행복은 멀리 있지않고 순간의 합이라는 걸 잊지 않아야해서 주문같이 감사를 떠올려야할것 같습니다. 



 < 인생의 터닝 포인트를 만들어주는 감사, 변화의 시작>
 전정숙님이 쓰신 이 책은 감사한 마음으로 살아가는 이유와 감사의 참의미등을 담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수필집인 줄 알고 읽었는데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면 나로부터 생기는 변화와 감사와 행복의 관계, 건강과 상관관계등을 최대한 객관적인 사실에 의해 기술 하고 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살다보면 어떤 이해관계에 의해 타인을 미워하기도 하고 나 자신에게 왜 이것밖에 안되니하고 자책을 하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어쩔 수 없이 또 마주하게 되어야하는 현실을 잘 받아들이게 위해서는 자신의 마음속에서 우러나는 감사함을 찾는게 중요할 것 같네요. 



 사실 눈을 뜨고 일상을 매일 반복하며 살아가는 것이 따분하고 지루할 수도 있고 나는 왜 특별한 일이 일어나지 않지? 또는 좋은 일이 일어나는 횡재수가 나는 왜 없지하고 생각해 본적 모두들 있으실 거예요. 



 저도 사실은 매일 매일 꿈을 꾼답니다. 그렇지만 이러다할 횡재수의 주인공이 되어 본적도 없고 남들보다 조금은 특별한 하루를 보낸 날도 딱히 생각나지 않는 보통의 사람입니다. 그래서 무료하다고 생각되기도 했지만 
 < 감사, 변화의 시작>이안 책을 읽고 생각이 좀 변화하고 있다는 걸 느꼈습니다. 제목 이상의  특별한 비법이나 내용은 아니지만 그냥 일상의 행복을 감사함으로 변화시킨다는 처음부터 끝까지의 마인드 리셋훈련을 하게 되는 책이라서 읽고난 후 감사함으로 가득하고 행복한 느낌이 충만하다는 느낌이  생기더라구요. 



우리가족은 앞으로 하루에 1개씩 가족원에게 하루의 감사함을 이야기해보기로 했어요. 작은 실천을 하다보면 마음도 안정이 되고 행복한 사람이 되어 밖에 나가서도 타인에게 감사함을 표현하면서 서로에게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가장 어렵고도 가장 쉬운 행복에 도달하는 방법, 감사의 참의미와 실천 할 방법, 그리고 내마음이 편안해지는 방법을 생각하고 계시다면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려요. 



 이 책은 한 번 읽고 꽂아두는 책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마음속이 어지러울 때,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제가 가장 손이 자주 가는 곳에다가 두고 아침마다 다시 읽어보고 있답니다.
 요즘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덕목이라 생각이 되어요. 주위분들과 나누고자 여러 권 준비해 볼까 합니다. 많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본 후기는 업체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어본 후 진솔하게 작성하였습니다 


#감사변화의시작 #행복플러스 #정정숙 #감사 #인생터닝포인트 #책세상맘수다카페 #책세상맘수다 #책세상 #맘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