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17 (본권 + 워크북) - 칼립소 여신과 구혼자들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17
토마스 불핀치 지음, 이경우 엮음, 서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칼립소 여신과 구혼자들 (본권+워크북)  

 독서력을 키우려면 인물의 등장이 많고 여러 서사가 얽혀있는 책을 읽히는게 좋다는 이야기가 퍼지면서 그리스로마신화나 삼국지같은 고전을 찾는 가정이 많이 늘어난거같아요.

내용으로 서술된 책도 좋아하지만 신들의 이름, 각 나라의 왕들의 이름도 어렵고 헷갈리기에 좀더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첫 책은 가나출판사의 그리스 로마신화로 시작했어요.
순차적으로 보아도 되지만 아이가 좋아하는 편을 먼저 선택해서 보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이번에 선택한 책은 가나출판사에서 출판된 "만화로보는 그리스 로마신화  17 칼립소 여신과 구혼자들"입니다. 
원작자 토머스불핀치는 신화부분에서 가장 권위있는 전설의 시대를 쓴 분인데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신화"는 그분의 책에서 그리스 로마신화를 바탕으로  엮었다고  해요.
17편 칼립소 여신과 구혼자들 편에는 총 5편의 이야기가 실려있습니다. 
칼립소는 난파된 배를 보고 다가가 오디세우스를 구하고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오디세우스는 칼립소가 아무리 유혹을 해도 아내 페넬로페와 아들 텔레마코스을 잊지못해요. 돌아갈 방법을 계속해서 찾고있는 모습이 여신 칼립소를 어떻게 자극을 할지 .. 궁금해서 계속 읽게 되었어요. 
 오디세우스를 기다리는 사이 페넬로페에게는 여러 왕족과 귀족들이 계속해서 구애를 하기위해 몰려듭니다. 
칼립소에게 붙잡혀있는 오디세우스와 오디세우스의 재산을 노리고 페넬로페를 차지하려고 매일같이 몰려드는 왕족 귀족에게 시간을 벌기위해 베를짜는 페넬로페.. 과연 어떻게 될지 흥미진진합니다.

 우리가 신화를 읽음으로써 그 속에서 여러 인문적 지식도 늘리고 지혜와 세상을 살아가는 밝은 이치도 배워 볼 수 있기때문일것 같습니다. 그래서 전설로 치부되지 않고 고전으로 세기가 변해도 이어져 내려오는 거겠죠.
아이가 용어가 어려워도 즐겁게 그리스로마신화를 접해봄으로써 그 속에 담긴 교훈을 잘 이해하고 바르게 자랐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만화로보는 그리스로마신화는 인물간의 감정에 대한 이해를 깔끔하고 선명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내용의 뼈대를 먼저 세우기 너무 좋고 접근하기 좋습니다.  그리고 워크북도 너무 잘 되어 있어요. 
아이도 하면서 읽었던 내용을 다시 정리해보고 되새길 수 있어서 좋았다고 합니다.

그리스로마신화를 처음 접하는 모든 아이들에게 추천합니다. 

본 후기는 업체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어본 후 진솔하게 작성하였습니다 

#가나출판사 #만화로보는그리스로마신화 #그리스로마신화
#칼립소여신과구혼자들 #아름다운여신칼립소 #구혼자들 #칼립소의눈물 #책세상맘수다카페 #책세상 #맘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