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뚱하지만 과학입니다 8 - 우주에서 그네를 탄다면? 엉뚱하지만 과학입니다 8
원종우.최향숙 지음, 임다와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엉뚱하지만 과학입니다

아이들이 궁금해 하는 생활속 과학내용을 재미있게 풀어서 설명해주는 책시리즈 <엉뚱하지만 과학입니다 8권 우주에서 그네를 탄다면?>이 출간 되었네요.  호기심 왕성한 딸이 요즘 제일 좋아하는 책입니다. 
 1~5권은 과학을 물리, 화학,지구과학, 생활과학,생물 다섯개의 연구 파트로 나누어 한편씩 정리되어 아이와 재미있게 보았는데 그다음 부터는 초등학생이 좋아하는 공간에서의 과학이야기를 푸는 방식부터가 흥미있어보여요.  공간의 다섯번째중 세번째인 8.놀이터 과학편은 말그대로 놀이터내에서 발견하거나 경험 할 수 있는 생활속 과학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놀이터에서 볼 수 있는 미끄럼틀, 그네, 뺑뺑이,시소, 바닥분수, 철봉, 모래, 말타기등 신나는 놀이터 기구들속에 숨어있는 원리를 정말 쉬운 설명으로 풀어놓아서 타본 경험만 있다고해도 보면 좋을 정도의 수준인것 같아요  글밥이 많지는 않고 이해를 돕기위한 그림해설은 꽤 재미있게 많이 분포되어 있어요. 
 실제로 짧은 반바지를 입고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오다 허벅지가 뜨거워지며 따갑다고 했었던 경험을 떠올려서 과학적 원리를 알아보니 유익하더라구요. 미끄럼틀 타면서 마찰시 발생하는 열과 힘에 대해 쉽게 알 수 있어서 아이와 이야기 나누기도 좋고 어렵지 않아 좋았습니다. 과학의 원리를 멀리서 이론으로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실 생활 속에서 찾아 볼수 있고 경험에서의 적용이 가능해서 이해가 더 쉽게 되는 것 같았어요.
그네를 타면서 중력영향으로 인한 진자운동에 대해서도 알기 쉽고 원리적으로도 접근하기 좋네요 
  글밥이 많고 어려운 용어가 많이 사용되었다면 아이들이 주제가 재미있어도 책을 수이 열어볼 생각은 하지 않을 텐데 각각 삽화도 재미있어서 글을 쉽게 읽는데 도움도 되는 것 같아요. 
 총 10가지 주제의 이야기가 담겨있어서 아이가 한 권 읽고나니 더 똑똑해진것 같네요^^  이제 놀이터를 가도 놀이기구를 조금은 달라진 눈으로 볼거 같아요. 
 딱딱하고 어려운 과학이 아닌 곁에있는 주제로 접근 하는 <엉뚱하지만 과학입니다. 8. 우주에서 그네를 탄다면?>을 과학을 좋아하는 초등학생들에게 적극 추천해요.

본 후기는 업체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어본 후 진솔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와이즈만북스 #엉뚱하지만과학입니다 #놀이터과학 #우주에서그네를탄다면 #초등과학 #소년한국우수어린이도서 #책세상맘수다카페 #책세상 #맘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