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이웃집 시노다 2 - 서랍 속 세계로 떨어졌다! 수상한 이웃집 시노다 2
도미야스 요코 지음, 오바 켄야 그림, 송지현 옮김 / 다산어린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스스로 처음 완독한  책, 수상한 이웃집 시노다 1권에 이어 드디어 2권이 출간 되었네요.
판타지물이지만 굉장히 몰입도 있게 진행이 되어서 저도 재미있게 읽었답니다.^^ 
1권은 시노다 가족 구성원의 소개같은 내용이었다면 본격적인 내용은 2권에 진행되는것 같아요. 2권은 1권에 비해서 두께도 상당해요. 어떤 재미있는 이야기들로 가득차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시노다 가족과 2 편은 이무기가 등장해요. 

부모님이 외출하시고 열린 서랍과 그 속에 보이는 숲으로 이동합니다. 

 시노다 남매는 그 속에서 새 모험을 하면서 흩어지기도하지만 다시 만나요. 그 여정에서 생기는 여러가지 의문들, 그리고 그 실마리를 풀어가는 미스터리한 이야기들이 얽혀있어요.
아이들이 이해를 할 수 있을까 싶어도 어느새 집중해서 읽어내는 모습이 기특하네요. 
 이무기와 석영을 해치우고 돌이된 사람들을 구하러가는 것도 쉽지가 않네요. 아이들이 각기 가진 능력을 발휘해가면서 역경을 이겨내는 장면이 인상적이었어요.
 부모님이 계시지 않는 상황에서 사고를 늘 치는 삼촌 야샤마루는 내용의 사건을 항상 제공하는 것 같네요.^^ 
판타지물이 그러하듯 어떠한 계기로 인해 시공간이 바뀌고 거기서 어떤 모험을 하다가 다시 현생으로 돌아오는 내용이 식상할 수 있지만 수상한 이웃집 시노다에서는 엄마에게서 물려받은 각자의 능력을 사용해서 앞에 닥친 일을 해결해나가는 모습들이 내용을 더 입체적으로 만드는 것 같습니다. 
항상 즐거움이 가득한 시노다네에 또 어떤일이 펼쳐질지 기대가 됩니다.


“뛰어넘을 수 없는 재앙 같은 건 없어요.”

“세상에 바꿀 수 없는 미래라는 건 없어.”

명대사들도 아이들이 살아갈때 도움 될만한 교훈으로 남을 것같아요. 

 
다산어린이로부터 책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 작성한 후기입니다


#다산어린이 #수상한이웃집시노다 #서랍속세계로떨어졌다 #도미야스요코 #여우설화 #판타지 #초등판타지동화 #어린이추천 #베스트셀러 #어린이동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