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의 특별한 수학 수업 - 십 대들이 꼭 읽어야 할 수학에 담긴 인생 한 조각
김성우 지음 / 슬로디미디어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선생님의 특별한 수학수업

 저는 초등 아이를 키우고도 있고 현재 20년차 아이들 수학 가르치는 강사이기도 합니다. 

 아이들 시험기간이면 나또한 시험기간이 되고 아이가 잘 따라오면 같이 실력이 높아지는것같고 아이가 시험에서 좀 기량을 발휘못하면 그대로 내 성적이 되는 .. 그런 마음가짐으로 20년을 했네요.
 수업을 할때 정말 다양한 아이들을 만나왔습니다. 아이들마다 다른 역량들을 지니고 있어서 수업계획을 짜는데는 정말 많은 고충이 있습니다. 
그러다가 김성우 선생님이 쓰신
 선생님의 특별한 수학수업이라는 책을 보았어요.
본인역시 수포자였었던 시기가 있었고 좋은 은사님을 만나서 방황의 시기를 지나 학업에 다시 흥미를 느낄 수 있게된 이야기는 감동스럽기까지 하네요. 본인이 몰입하는 공부를 해보신 분이셔서인지 그 이후 다양한 부류의 학생을 다루어 오신 노하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좋은 선생님이 되기위해 노력을 많이하였고 실제로 고등학교에서 20년 근무를 하신 경험이 있으셔서 아이들이 어떤 부분을 어려워하고 힘들어하는지에대해 잘 알고 계신 느낌이었어요. 다양한 케이스의 가르쳤던 학생들의 사례를 들어가며 방향제시를 하시는 부분에서 나도 접목을 해보면 좋겠다 싶은 부분이 있었어요. 이 책은 파트가 2개로 나뉘어져 있는데 파트1에서는 선생님의 이야기를, 파트2에서는 선생님의 제자21명의 공부와 수학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보통은 저자의 이야기가 4/5이상을 차지하는데 이 책에서는 제자들의 이야기가 반이상 실려있어서 아이들이 읽어본다면 마치 형, 누나가 옆에서 멘토처럼 조언해주는 느낌이 들지않을까 생각해보았어요. 
 제가 좋아하는 수학 일타 강사중 한 분이 말씀하시기를, 주위에 누가 나를 이끌어주느냐.. 그게 중요한 터닝포인트가 된다고 했었던게 기억이 나네요. 적시에 좋은 은사를 만나서 그분은  더 나은 길로 이끌어주셨고 나또한 그길에 서서 다른이들에게 좋은 영향력을 가지고 이끌어 간다는 것은 대단한 일이 아닐 수 없는것 같아요. 
가능성이 많은 아이들에게 수학뿐아니라 인생을 잘 사는 법을 배울 수 있는 그런 책이었습니다.

본 후기는 업체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어본 후 진솔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슬로디미디어 #선생님의특별한수학수업 #김성우 #수학공부법 #책세상맘수다카페 #맘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