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 슈퍼스타 오디션
한내글방 지음, 한호진 그림 / 제제의숲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조선 슈퍼스타 오디션- 제제의 숲
아이가 한국사를 좋아해서 요새 주로 읽는 책들이 거의 위인에 대한 책입니다. 
조선시대 우리가 위인이라고 부르는 분들의 직업별(?)나뉘어져 있는 책은 거의 본적이 없는데 각 인물들의 업적등을 재미있게 다룬 책이 있어서 소개해 볼까 합니다. 
제제의숲에서 펴낸 조선슈퍼스타 오디션이라는 책이예요.
이 책은 요새 티비경연프로처럼 놀라운 업적을 지닌 후보들을 팀별(업적별)로 구성하여 예선, 준결승,결승으로 올라가는 구조로 재미있게 구성하였네요. 
이런 구성의 책은 아이로하여금 지겨울수 있는 내용을 조금더 흥미있게 끝까지 이끌어 줄 수 있게 하는 힘을 만들어줘요. 크게 제한없이 읽히는 편인데 아이가 먼저 찾는 책이 되었답니다. 
조선시대의 성왕들인 성종, 세종 숙종, 영조,정조, 태조, 태종을  간결하지만 진짜 중요한 업적들을 다루면서 각자가 자신을 소개하는 형태로 쓰여져 있어서 아이랑 재미있다라도 느꼈었네요. .
 저희는 책을 순서대로 읽지않고 아이가 흥미있어하는 섹션을 먼저 읽어보았어요. 
 작가가 꿈인 아이가 작가팀을 먼저 읽어보고싶다고해서 읽는데 아직 고전을 읽어본 적이 없어서 그들의 책이 얼마나 대한한지 알지못해 어렵긴 하지만 조선시대에도 다양한 글을 써서 백성들을 즐겁게 해주던 훌륭한 작가들이 많았다는 점이 놀랍다고 하네요. 차차 아이도 성장해나가면 이책의 진가를 더 알아볼 수 있을것 같아요. 
초등 5학년주터는 한국사를 사회에서도 다룬다고 해서 아이들이 역사관련 책을 많이 읽는다고해요. 교과 연계도 되지만 역사적 지식을 높이는 방법중에 제일 좋은 것은 스토리로 기억하는 것 같습니다.
 조선 슈퍼스타 오디션이라는 책은 아이들이 인물을 중심으로 역사나 생활이나 문화등을 쉽게 이해하고 몰랐던 이야기도 들여주어서 호기심을 자극하며 맥락을 파악해볼 수 있는 좋은  역사길잡이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떠한 학습이든 독서든 호기심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첫째조건인것 같아요. 
한국사도 이렇게 재미있는 책으로 구성되고 만들어질 수 있다니 놀랍네요. 술술 읽혀지는 조선 슈퍼스타 오디션으로 한국사 인물공부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초등부터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책이라 추천드립니다.

본 후기는 업체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어본 후 진솔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조선슈퍼스타오디션 #제제의숲 #한내글방 #한호진 #한국사인물 #초등한국사 # 책세상맘수다카페 #책세상 #맘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