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철의 A.D. 영어학습법 - 영어를 제2 모국어로 만드는
정철 지음 / 두란노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 시대를 살아가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영어를 더 잘하고 싶고 아이에게 잘 가르치고 싶은 생각 누구나 해봤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한 시대 이름을 떨치셨던 영어 선생님이신 정철 선생님께서 영어를 제2모국어로 만드는 A.D.학습법이라는 책을 쓰셨네요. 이 책에서는 우리나라에서 50여년간 영어의 개가로 살아오시면서 축적한 영어학습 노하우를 많이 담고 있습니다. 그리고 A.D영어학습법이라는 다소 생소한 이름의 학습법을 제시하고 있으십니다. 
크리스천이신 정철선생님께서 깨달음을 얻으시고 영어 성경 통독암송방송도 하고 유투브에서도 활약하고 있다고 해서 궁금해서 찾아보기도 했어요.
B.C. 학습법은 Before Christ 즉 , 예수님 만나기 전 학습법이라고 소개하고 있고  A.D. 학습법은 Anno Domini 즉, 예수님이 주관하시는 교수법으로 하나님의 찬조원리에 맞춰 배우는 쉽고재미있는 학습법이라고 햐서 더 기대가 되고 호기심이 생기네요. 종교가 없는 저이지만 책 내용은 편견없이 읽어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제목처럼 하나님이 창조하신 이야기에 녹여서 영어학습법 소개가 많이 진행되더라구요. 
 총5개 파트로 나뉘어져서 소주제로 학습법을 소개하고 있어요.  
저는 3번째 파트, 하나님이 주신 놀라운 방법이라는 주제의 영어학습방법 챕터가 인상이 깊었습니다. 영어를 단어로 쪼개서 해석하고 문법적 요소에 맞게끔 쓰기와 외우기를 반복하는 기존 영어학습법(정철 선생님은B.C학습법이라고 칭하시는) 으로 공부를 하면 안된다는걸 알면서도 학원이나 학교에서는 강행되고 있는 이 영어 학습 방법..좀 다르게 변화가 진짜 필요할 것 같아요. 
청크단위로 말하고 듣는 연습과 훈련을 하다보면 어느새 빠르게 말하는 부분의 이해가 되고 미국뉴스가 영 있게 들리기 시작했다라는 글이 인상깊었어요. 성경말씀처럼 단어가 모여서 청크를 만들고 청크단위로 이해하고 청크단위로 말할때 영어가 되기시작한다고 하니 책의 방법대로 꼭 실천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영어를 중1때부터 성인까지 공부하고자 하던 시간들을 효율적으로 학습법을 배워서 실행했다면 지금쯤 외국도 두려움없이 나갔겠죠? 새로운 영어학습 패러다임에 빠져보실분들 꼭 읽어보세요

본 후기는 업체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어본 후 진솔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두란노 #정철의AD영어학습법 #정철 #영어학습법 #영어공부법 #책세상맘수다 #책세상 #맘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