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8 (본권 + 워크북) - 오르페우스의 사랑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8
토마스 불핀치 지음, 이경우 엮음, 서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오르페우스의 사랑(본권+워크북)  

 초등학생이 된 딸아이가 요새 가장 좋아하는 책은 그리스 로마 신화입니다.
내용으로 서술된 책도 좋아하지만 신들의 이름, 각 나라의 왕들의 이름도 어렵고 헷갈리기에 좀더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첫 책은 가나출판사의 그리스 로마신화로 시작했어요.
순차적으로 보아도 되지만 아이가 좋아하는 편을 먼저 선택해서 보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이번에 선택한 책은 가나출판사에서 출판된 "만화로보는 그리스 로마신화  8편 오르페우스의 사랑"입니다. 
원작자 토머스불핀치는 신화부분에서 가장 권위있는 전설의 시대를 쓴 분인데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신화"는 그분의 책에서 그리스 로마신화를 바탕으로  엮었다고  해요.

8편 오르페우스의 사랑편에는 총 6편의 이야기가 실려있습니다. 리라를 아주 잘 연주하는 오르페우스가 너무도 사랑한 부인 에우리디케를 잃고 지하세계에 그녀를 찾아가지만 안타까운 일이 벌어지는데요. 우리가 아는 별자리인 거문고자리는 제우스가 오르페우스의 리라를 하늘로 올려 별자리로 만들어 주었다는 이야기가 있다고 해요.
 개인적으로 술의신 디오니소스내용이 가장 궁금했어요.^^ 좋아하는 노래의 제목이기도 해서요. 
포도주를 담그는 법을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즐겁고 기쁘게 해주는 역할을 했는데 나중애 제우스가 불쌍하게 죽은 엄마를 지하세계에서 올림포스로 모셔다 함께 살았다고 하니 아주 효자네요.~ 
 교활한 시시포스, 벨레로폰과 페게수스, 탄탈로스와 펠롭스, 칼리돈의 멧돼지사냥편도 너무 재미있었답니다.
 우리가 신화를 읽음으로써 그 속에서 여러 인문적 지식도 늘리고 지혜와 세상을 살아가는 밝은 이치도 배워 볼 수 있기때문일것 같습니다. 그래서 전설로 치부되지 않고 고전으로 세기가 변해도 이어져 내려오는 거겠죠.
아이가 용어가 어려워도 즐겁게 그리스로마신화를 접해봄으로써 그 속에 담긴 교훈을 잘 이해하고 바르게 자랐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만화로보는 그리스로마신화는 인물간의 감정에 대한 이해를 깔끔하고 선명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내용의 뼈대를 먼저 세우기 너무 좋고 접근하기 좋습니다.  그리고 워크북도 너무 잘 되어 있어요.  아이도 하면서 읽었던 내용을 다시 정리해보고 되새길 수 있어서 좋았다고 합니다.

그리스로마신화를 처음 접하는 모든 아이들에게 추천합니다. 

본 후기는 업체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어본 후 진솔하게 작성하였습니다 

#가나출판사 #만화로보는그리스로마신화 #그리스로마신화
#오르페우스 #디오니소스 #시시포스 #벨레로폰과페가수스 #책세상맘수다카페 #책세상 #맘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