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공쌤의 초등만화영문법 : 상 혼공쌤의 초등만화
허준석 지음, 최정화 그림 / 길벗스쿨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혼공쌤의 초등 만화 영문법 (상)-길벗 

 엄마표라는 이름으로 설렁설렁 아이와 영어공부한지 4년들어섰습니다. 어릴 때부터 소리노출을 꾸준히 해왔고 영상물로 익히다가 7세부터 본격적으로 원서독서, 사이트워드, 파닉스를 시작했습니다. 그러다가 점점 어휘가 늘어났고 청크단위의 이해를 하게 된 것같아요. 화상영어를 붙여주니 아이가 영어 자신감도 많이 커졌고 챕터북 진입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읽다가 늬앙스는 아는데 독해의 기술적인 부분이 안되는걸 느꼈어요.  뭐가 맞는지 모르겠지만 약간의 문법이 곁들여져서 구문독해를 하게된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영문법은 아직 어리기에 원서를 많이 읽혀주자 생각했는데 막상 엄마표의 구멍이 보이기 시작했고 간단한 정도의 문법은 알아야겠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학원에 노크를 해보니 꽤만은 학원에서 문법을 시작하더라구요. 라이팅을 하려보니 조금씩 문법적 요소를 알아야하는 부분도 있고해서 알아보던중 아이와 재미있게 해볼 수 있는 영문법 책을 찾게 되었습니다. 

길벗에서 펴낸 혼공쌤의 초등 만화 영문법 이란 책입니다.
허준석 선생님은 아이 엄마표 시작할때부터 유투브강의등을 통해 많이 익숙해진 분이라서 그 분이 쓰신 책이라니 믿음이 갔어요. EBS강사, 학교에서 다년간 수업을 하셨던 선생님이신 허준석 선생님, 일명 혼공쌤의 8품사 사과책은 집에도 있답니다. 아이가 하기는 아직 멀었다고 생각했다가 꺼내게 되었어요.ㅎ
혼공쌤의 초등 만화영문법은 어려운 용어 설명을 
혼공쌤, 아들,딸, 부인이 나와서 서로 대화식으로 풀어가는 꽁트같은 책이 더라구요.
아이들 학습만화 많이 보잖아요. 사회, 과학..그게 학습이 안 이어진다는걸 알고 있기에 저는 신뢰하지 않는 인데 이 책은 좀 다르다는걸 느꼈어요. 만화책이지만... 웃긴 요소도 있지만 베이스는 영문법을 아주쉽게 풀어내려고 노력하고 애쓴 흔적이 보이네요. 
궁금한데 그런 꽁트적인 부분도 선생님이 쓰시는 건지 ^^ 오렌지를 먹은지 얼마나 오랜지... ㅋㅋ 이런 아재개그를 ... 아이랑 웃으며 보았네요..
가장 중요한 것은 아무래도 만화적인 부분으로 개념을 몯  이해시킬수 있냐는 거예요. 
저는 혼공쌤의 초등 만화영문법을 메인으로 잡지는 않아요. 
아이가 어리기에 먼저 영문법에 말을 살짝 담그자라는 느낌으로 아이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먼저 선학습용으로 보여줍니다.  그리고 혼공 8품사 책으로 공부를 하고 아이에게 맞게끔 제가 노트정리를 해줬어요. 아이가 아직 뭐가 중요한지 모르기 때문이예요. 가볍게 한번 보고난 후 다시한번 혼공쌤의 초등 만화영문법으로 돌아와서 내용을 다시 정리해줍니다. 정말 가볍게 하고 있기에 절차만큼 복잡하진 않아요. 만화 본문 후에는 한장으로 정리되는 워크시트가 있어요. 
만화책을 가장한 문제집느낌도 조금 들어요^^
문제는 정말 단순하게 개념을 잘 듣고 있는 가에대한  기초적인 부분이라 아이가 공부한다는 느낌으로 힘들어하지 않아요.  즐겁게 가랑비에 젖어들듯 천천히 아이에게 흡수되는 멋진 영문법 입문책으로 추천드려요.

본 후기는 업체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어본 후 진솔하게 작성하였습니다.

#혼공쌤의초등만화영문법 #길벗 #혼공쌤 #초등영문법 #만화영문법 #초등영어 #기초영문법 #초등영어추천 #책세상맘수다 #책세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