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보다 더 따뜻한 오늘을 만들어요 - 매일 작은 실천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어린이 운동가 12명의 실제 이야기 피카 인물 그림책 1
롤 커비 지음, 야스 이마무라 그림, 손성화 옮김, 마이클 플랫 추천 / FIKAJUNIOR(피카주니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어제보다 더 따뜻한 오늘을 만들어요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에서 서로에게 영감을 주기도하고 힘을 보태어 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사회 구성원들이 자기가 할 수 있는 범위내에서 서로 좋은 세상을 만들어 가기위해 영향력을 행사한다면 세상이 얼마나 따뜻해질까요? 

어제보다 더 따뜻한 오늘을 만들어요. -FICA JUNIOR
롤커비 글, 야시 이마무라 그림, 손성화 옮김

 이 책에서는 작은 실천으로 더나은 세상을 만드는 어린이 운동가 12명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세상을 움직이는 일같이 거창하지 않아도 세상을 따뜻하게 만들 수 있는 일은 누구나 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각자 자리에서 할 수 있는 일을 직접 실천해가면서 지금 당장 실천 할 수 있도록 동기 부여를 해줍니다. 
여기 나오는 12명의 어린이들의 실화를 바탕으로 쓰여진 이야기들로 아이들에게 생생한 현장의 느낌도 알려주고 구체적으로 어떻게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는지 보여주고 있어요. 
 여러 편 중에서 스페인의 산조르디라는 아이의 활동이 좋았어요.  주위에 외로움을 느끼시는 어른들을 학교 과수원에 초대를 하여 어르신들께 그들의 삶의 지혜가 녹아있는 이야기들을 들으며 텃밭, 과수원 일을 함께해요. 어른들께 배우면서 말벗도 되어 드리며 친구, 가족이 되어 드리는 거예요. 외로운 마음을 조금이나마 덜어들일 수 있고 신체활동을 하실 수 있게 함으로써 삶의 활력이 되도록 도와드릴 수 있다는 점이 좋아 보였어요. 그리고 아이들이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닐까 싶어요. 
 
 거창하게 성공한 사람이 할 수 있는 소수 한정되는 자선사업이 아닌  어릴 때부터 작은행동으로 만들어가는 큰 행복 남들도 돕지만 선한 영향력은 누구보다 본인이 가장 행복할 수 있다는 느낌을 가르쳐줄 수 있을 것 같아요. 
누구에게 보여주기위한 선행보다 본인의 행복감이 채워져야 하는게 우선이니까요. 아이때부터 몸에벤 선행습관이 번지고 번진다면 사회는 더 배려와 행복으로 넘쳐나지 않을까요. 
 실천을 거창하지 않게 시작해 볼 수있도록 마인드를 심어주는 멋진 책이라 꼭 추천해주고 싶습니다.

본 후기는 업체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어본 후 진솔하게 작성하였습니다.


#피카주니어 #피카인물그림책 #어제보다더따뜻한오늘을만들어요 #롤커비 #야스이마무라 #손성화 #어린이운동가
#책세상맘수다카페 #책세상 #맘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