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하게 만드는 아이주도 영어공부 - 한국에서만 공부하고도 원어민처럼 영어를 하는 아이들만의 비결!
곽창환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아이는 나처럼 언어의 장벽이 없었으면 하는 부모의 바램에 영어 광풍이 불고 있는 것 같습니다. 10여년 사이에 영어교육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수많은 컨텐츠들과 영어학습법등이 쏟아져나오고 있고 입시학원뿐아니라 유아기때부터도 영어사교육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린나이 아이들이 영어 단어를 외우고 있고 학습적으로 영어를 접하고 있는 것은 너무 안타까운 것 같습니다.
저도 아이를 키우고 있고 아이가 어릴때부터 영어교육에 관심이 많아서 수많은 유투브 채널에 영유아기부타 시작하는 영어 로드맵을 따라가곤 했었습니다. 아이에게 유투브 영어채널을 접하게 하면서 영어에 대한 감각을 자연스레 키워나가기를 바랬고 영어 책을 즐기기를 많이 바랬습니다. 아이가 젖어들수 있게끔 충분히 영어컨텐츠와 영어관련 학습을 해왔고 지금고 하고 있긴한데 엄마표또는 아이 중심 영어를 하고 있다면 공감할 방향성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어떻게 발전시켜 줄것인가.. 그리고 지금 하고 있는 것이 맞나 걱정이 되기 시작한것이 아이 초등 입학시기였던것 같습니다. 학교를 가고 있으니 영어, 독서에 집중할 시간이 갈수록 부족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자율적으로 찾아서 보는 아이가 아니기에 더욱 불안한 마음에 영어학원을 찾기도 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원래 하려고 했던 영어회화보다는 학습적 영어로 가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비의 활주로출판사에서 곽창환님이 펴내신 아이주도 영어공부 책을 읽고나서는 내가 아이 영어공부를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는지부터 점검해 보게 되었어요.
우리가 불안하면 영어학원으로 문을 두드리는 것은 시스템 안으로 아이영어가 안정적으로 들어가 주길 바라는 마음일 것 같습니다. 그러한 시스템을 잘 구축한다면 영어학원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아이 주도적 영어가 가능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이책에서는 영어 독서를 비롯한 토론등 학습 방법에 대해 잘 설명해주고 있습니다.문법이 우선시 되는 사교육학습법이 아닌 실제로 자유자재로 사용하는데 목적을 두고 방향 제시를 하고 있는 책이라서 읽고 영어에대한 마음이 정리되는 느낌이 들었답니다.
제대로 공부하는 아이주도 영어공부법을 저자의 노하우로 가득 담은 책이라 영어학습에 대한 내용이 일관적으로 정돈되어 있는 것 같아요.
영어가 학습이 아닌 언어로 접근하길 바라는 많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아이주도영어공부 #곽창환 #나비의활주로 #영어공부 #선진교육 #뇌과학 #책세상맘수다 #책세상 #맘수다

이 서평은 출판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어본 후 진솔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