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써 볼까? - 매일 쓰고 싶은 내 맘대로 글쓰기 책 마음껏 표현하는 어린이 저널
위 소사이어티 지음 / 명랑한책방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가를 꿈꾸는 우리 딸에게 꼬옥 필요한 맞춤 책이 나왔네요.
명랑한 책방에서 나온 <한번 써 볼까?> 
이 책은 글을 써보고 싶은데 어떻게 시작을 해야할 지 망설이느라 오랜시간 한  줄조차 버거워하는 아이들에게 좋은 책입니다.  
아이들의 머릿속에는 어른이 상상조차 하기어려운 풍부한 생각주머니가 담겨 있어요. 어디서부터 시작을 하고 어떻게 글을 풀어가야할지 망설여진다면 이 책을 한 번 열어보길 바래요.
우리딸이 얼마전부터 재미있는 글을 쓰고 싶은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이 필요하다고 사달라고 하더라구요. 글을 잘 쓰는 법이라는 책이 있더라도 사실 글의 재료를 전개하는 방법을 원론적인 설명으로 알려줄텐데 싶어서 고르다가 말았었답니다. 그런데 이 책은 실제로 본인이 작가가 되어 이야기를 펼 칠수 있도록 여러가지  소재거리들을 많이 제공해 주고 있어요. 
책 사달라고하고 왜 안보니.. 왜 안사용하니? 이야기 할 필요도 없이 아이가 스스로 자주 쓰고 있더라구요.
이야기 쓰기 어려워하는 아이들이 시작점을 자루찾을 수 있도록 이름이 담긴 이야기, 묘사하기, 독특한 등장민물 만들어서 이야기 만들어보기등 재미있고 쉽게 접근이 가능해요. 그렇다보니 아이가 먼저 신이나서 찾고 스스로 쓰고 있어요. 이 책은 글짓기를 멋지게 하려면 복잡하고 어려운 말들을 쓰는 것이 아니라 일상 속에서 편안한 주제로 써 나가면 된다는 걸 가르쳐주고 있어요. 
뒷부분에는 내맘대로 이야기 카드가 있는 카드에 적힌 배경괴 등장인물, 사건을 가지고 이야기를 구성해보는 창작을 해 볼 수 있는 게임도 있어요. 
이야기를 구성하는 플롯의 구성을 배울 수 있고 자연스레 글쓰기에 거부감을 줄여나갈 수 있어요. 그 밖에도 글쓰기 아이디어나 창작을 즐겁게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수록이 되어 있어요.  즐겁게 책을 읽고 독후활동을 하는 것도 이제 어랴워 하지 않아요. 글쓰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물꼬를 열어준 멋진 책 여러분의 아이들도 한 번 시작해 보세요.


#어린이글쓰기 #초등글쓰기 #초등독서 #문해력 #어린이스토리텔링 #어린이이야기만들기 #스토리텔러
#책세상맘수다 #책세상 #맘수다

본후기는 업체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어본 후 진솔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