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딱 한 장으로 사자소학 천재 되기 하루 딱 한 장으로 천재 되기
강효미 지음, 파키나미 그림 / 다락원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 시절, 집에 사자소학책이 있었는데, 한자는 잘 안보더라도 그 뜻이 쓰인 문장을 매번 읽어서 외웠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러다가 학교에서 한자를 배우게 되면서 한자뜻도 잘 이해를 하게 되고 문장마다 담긴 깊은 뜻도 이해할 수 있게 되었지요.

  사자소학이란 소학(小學)을 바탕으로 하여 엮은 것으로 중국(中國) 송(宋)나라 유학자(儒學者) 주희(朱熹)가 짓고 그 제자(弟子) 劉子澄(유자징)이 이어서 편찬(編纂)한 초학 교재(敎材)로서, 內篇(내편)ㆍ外篇(외편) 모두 6편으로 되어 있으며, 내편은 立敎(입교)ㆍ明倫(명륜)ㆍ敬身(경신)ㆍ稽古(계고)로 나뉘고, 외편은 嘉言(가언)ㆍ善行(선행)으로 나뉘어 孝(효)ㆍ弟(제)ㆍ忠(충)ㆍ信(신) 등(等) 사람의 도리(道理)와 수신의 절차(節次)가 기록(記錄)되어 있다고해요.

요즘 같은 시대에 더욱이 아이들 인성교육으로 필요할 것 같아요. 고리타분한 옛 글이라 치부하기에는 예절과 자신의 뿌리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 많아서 아이에게 시켜보기로하고 찾아본 쉬운 사자소학 책.
다락원에서 출판이 된 하루 딱 한장으로 사자소학 천재되기
이 책은 사자소학을 담기만 한 책이 아니라 60일을 목표로 완성 할 수있게 되어 있고 하루 두 쪽으로 부담 없이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왼쪽에는 그 날의 사자소학을 쉽게 만화로 소개하고 있고 오른쪽 페이지에는 뜻을 생각해보며 써보고 그림과 어울리는 한자를 써보는 코너가 있어요. 아이에게 꼭 오늘의 사자소학을 굳이 외우고 완벽하게 학습하기보다는 뜻을 좀 더 집중해서 보면 좋을 것 같아요.

부모편에서는 부모의 사랑과 자식의 효도를 다룬 사자소학이 소개되고 있고 형제편에서는 하나쁀인 형제자매와의 우애를 담고 있어요.
사제와 경장편에서는 스승과 어른에대한 존경심을 다루고 있어요. 붕우편은 소중한 친구와의 우정을, 수신제가 편에서는 나와 가정, 올바른 마음가짐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답니다. 각 장마다의 중요한 유교적 가르침이 담겨져 있어요.

아이 인성교육과 한자실력 그리고 우리말의 80%를 차지하는 한자를 익힘으로 어휘력까지 향상시킬 수 있어요.

초등학생들이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책이예요. 적극 추천합니다.

온라인 서점을 통해서 구매해서 보실 수 있어요
예스24 https://bit.ly/3PRkdoA
교보문고 https://bit.ly/3PMR5Pf
알라딘 https://bit.ly/3PRpnB4

다락원 어린이 블로그와 카페, 인스타그램도 유용한 정보가 많아요.
블로그 https://blog.naver.com/darakwon_pre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darakwon_pre
카페 https://cafe.naver.com/darakwonchild

본 후기는 업체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어본 후 진솔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사자소학 #어린이사자소학 #초등사자성어 #초등사자소학 #한자 #초등한자 #초등한자책 #한자어 #한자공부 #초등한자공부 #초등예절 #초등예절교육 #초등어휘
#다락원 #사자소학천재되기 #하루한장사자소학 #60일완성사자소학 #책세상맘수다카페 #책세상 #맘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