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엄마는
산드라 지멘스 지음, 로시오 아라야 그림, 김지연 옮김 / 너와숲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 유일무이한 우리엄마.
아이눈에 비친 엄마는 어떤 모습일까요?

산드라지멘스가 쓴 우리엄마는 이라는 책은 아이 시각에서 엄마의 모습과 느낌을 담고 있어요. 
이 책은 화이트레이븐스상을 수상한 산드라 지민스 작가의 신작입니다. 이 책은 전반적으로 사랑하는 엄마의 포근함이 느껴지는 따뜻함과 애틋함이 묻어나요. 
 이 책을 한 장 한장 넘겨보며 나는 어떤 엄마의 모습을 하고 있나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딸아이는 요새 엄마는 화를 잘내는 엄마라고 해요. 그럼에도 늘 웃어주고 애교부리며 나를 세상에서 가자우행복하누엄마로 만들어주는 딸이예요.
 엄마라는 단어는 에너지가 넘치는 단어인것 같습니다. 
세상에서 가식없이 마음그대로 느끼고 봐주는 또다른 존재가 있을까요? 
책속에 등장하는 아이는 자신 눈에 비친 엄마의 얼굴, 옷차림, 행동등을 정말 잘 관찰하고 편안하고 덤덤하게 이야기하고 있어요. 
옷이 바뀌고 머리가 스타일이 바뀌더라도 집이 그냥 집인듯 내겐 같은 엄마라는 부분이 울림이 있었습니다
 남들이 어떻게 보던 어떤 모습을 하고있건 나한테는 엄마라는 존재는 유일한 존재예요. 엄마의 특별한듯 특별하지 않은 행동과 노래등은 나만 알아챌 수 있어요. 사랑으로 연결된 엄마와 책속의 나는 유대감이 형성이 된 멋진 관계랍니다
 
내가 아이에게도 편하고 늘 기댈 수 있는 유일 무이한 존재겠죠? 아이가 기억하는 엄마는 엄마가 만들어 낼 수 없지만 엄마인 내가 하는 모든 행동에 애정을 담는다면 아이는 이또한 엄마의 모습으로 잘 기억하리라 생각합니다. 

책 말미에는 나를 바라보는 우리엄마의 얼굴표정을 그려보고 문장을 완성시키는 장이 수록 되어 있어요. 좀 김장이 되지만 아이에게 비친 나의 모습을 생각해 볼 수 있고 이야기 나눠 볼 수 있을 것 같아 떨리면서 기대되네요. 아이가 완성시킨 엄마모습을 보면 유대감이 얼마나 형성 되고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을 것 같아 좋아보여요

본 후기는 업체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어본 후 진솔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우리엄마는 #산드라지멘스 #너와숲 #화이트레이븐스상 #그림책추천 #책세상맘수다카페 #책세상 #맘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