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죽부터 다시 시작하는 쿠키 반죽부터 다시 시작하는 베이킹
하영아 지음 / 길벗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반죽부터 다시 시작하는  쿠키- 길벗

인기 베이킹클래스 하영아(사월의 물고기)님이 쓴 쿠키레시피 22가지를 배워볼 수있는 책이 나왔어요. 
 예전에 언니랑 같이 3개월동안 베이킹을 배워본적이 있었는데 만드는게 쉬워보여도 개량을 조금만 다르게 해도 빵이나 쿠키의 질감 맛 모두 달라지더라구요. 그래서 베이커리마다 특유의 맛이 있고 같은 레서피라할 지라도 개개인의 손놀림과(?) 기기의 환경등의 차이에따라서도 맛이 달라지는것 같아요. 가장 기본 적인것만 잘 지키면 그 후에는 어느정도 맛이 보장이 되는 것 같은데 그게 참 어렵죠? 
하영아님께서 정말 친절하게 각각 과정마다의 사진과 함께 실수하지 않도록 꿀팁까지 꼼꼼하게 적어 책을 내주셔서 따라하며 배워볼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되네요. 
예전에 베이킹을 배워봤던터라 기본 재료는 거의 갖추고 있는데 식재료는 구비를 다 못했어요. 그래서 가장 단순하지만 우리 아이가 너무 좋아하는 머랭쿠키를 따라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예전에 쿠키만들 때, 머랭을 쳐보았는데 진짜 팔이 떨어질 것 같았어요. 책에는 2분정도 핸드믹서기를 이용하라고 되어 있는데 핸드믹서기가 없어서 저는 팔를 믹서기삼아 또 오랜만에 만들어 보았어요. 팔이 내팔이 아닐정도로 하다보니 책의 사진과 비슷한 정도의 머랭이 만들어 졌어요. 집에 있는 깍지에 끼워서 머랭을 짜서 오븐에 100°c에 예열하여 60분 구워주면 되요.
 책에서 머랭구울 때 주의사항이 자세히 써있었고 식히는 방법과  보관법등도 써있어서 쉽게 해냈어요.  타 쿠키들보다 낮은 온도에서 구운 과자라서 색 보존도 잘되네요.  아이랑 같이 해보기에 너무 좋아서 즐겁게 만들었습니다. 앞으로 재료를 갖춰서 집에서 건강하고 맛있는 디저트를 직접 만들어 주위에 선물도 하고 나눠서 먹고싶어요. 
손으로 직접 만드는 쿠키가 모양은 이쁘지 않더라도 손을 많이 쓰기에 아이들과 만드면  추억을 쌓을 수있고 좋은 경험이 될 것 같네요. 
다른 여타 디저트 책도 많지만 반죽의 기초를 이렇게 잘 설명해주는 책은 드문 것 같아 강추해요.

본 후기는 업체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어본 후 진솔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인기베이킹클래스 #베이킹 #쿠키레시피 #반죽부터다시시작하는쿠키 #사월의물고기 #길벗 #서평단 #책세상맘수다 #책세상 #맘수다 #하영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