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워 오일 파스텔 원데이 클래스 - 알록달록 오일 파스텔로 기록하는 꽃과 일상 시간순삭 원데이 클래스 5
박에스더(화원) 지음 / 길벗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플라워 오일파스텔 원데이 클래스
아이와 함께 할 만한 취미활동을 생각하다가 아이도 좋아하고 나도 좋아하는 그림 그리기를 해보기로 했어요. 아이는 미술학원에 다니고 있지만 나는 취미로라도 그림을 그려본 적이 없어서 망설여졌어요. 그러다가 작은 꽃그림은 좀 쉽게 배워 볼 수 있을 것 같아 <플라워 오일파스텔 원데이클래스> 를 시작해 보기로 했어요.

오일파스텔은 어린시절 크레파스로 처음 경험해본 소재이지만 전문가용은 사실 구매를 해본 적이 없어서 질감이나 사용법 익히기가 어려우면 어쩌나 걱정이 되었어요. 크레용과 다르게 무르기도 하지만 그 특유의 질감으로 다양한 표현이 가능하고 사용하는 종이에따라서도 표현감이 다르게 형성되어 그리는 재미가 있는 재미있는 도구인 것 같습니다. 
책의 작가인 박에스더님은 꽃을 사랑하는 화가로 그림이 어려운 사람이라도 꽃만큼은 자유롭게 그렸으면 하는 바람에 온오프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하시네요. 
<플라워 오일 파스텔 원데이 클래스> 는 꽃과 풍경 37개 클래스로 이루어져 있고 전 과정 QR 코드 영상클래스가 수록되어 있어서 초보자들도 쉽게 그려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컬러링 스케피북이 따로 수록이 되어 있어서 밑바탕이 그려져 있어 따라가려보면서 실력을 올리기 좋은 구성입니다.^^
몇번 연습으로 그려보는데 너무재미있어요. 집에.가지고 있는 오일파스텔 색상이 다양하지 않아서 크레파스를 같이 사용했는데 처음엔 쉽지 않지만 초보자들도 격없이 시작하기엔 참 좋아요. ^^ 진입 장벽이 높지 않은 그림배우기라서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장점이 될 것 같습니다. 
 튤립 그리기를 가장 먼저 해 보았습니다.
오일 파스텔특유의 무른 느낌이 약간씩 뭉게지면서 겹겹이 컬러를 쌓아 올리면서 그라데이션 되는 느낌이 좋아요. 초보이지만 좀 과감하게 시도해보았습니다. 그리다보니 색이 교재 없어서 스스로 고르다보니 컬러 조합이 아직 서툴고 삐져 나오고 하지만 뿌듯한 느낌이 나네요.

그리다보면 저도 실력이 늘겠죠?

청초한 붓꽃도 도전해 보았습니다. 꽃봉오리가 붓을 닮았다고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하는데 많지 않은 컬러로도 단아한 매력을 주는 꽃이네요. 
화원/ 문교 오일파스텔 컬러표가 대표 그림옆에 적혀져 있어서 따라그려보기 좋아요. 저도 지금 쓰는 컬러로 연습하다가 잔문가용으로 옮겨 타 볼까해요. 
그럼 좀 더 비슷하게 연습하며 실력에 늘겠죠?
역시나 처음이라 깔끔하지 않지만 혼자 뿌듯해하며 만족중입니다.^^ 

다 그리고나서 벽에 마스킹테이프로 장식해 보았는데 어때요? 전 만족스러워요. 앞으로 여러작품 연습해서 작은 액자에 넣어 장식 해보고 싶네요.

#플라워오일파스텔원데이클래스 #플라워그림 #박에스더
#오일파스텔 #길벗 #책세상맘수다 #책세상 #맘수다

본 후기는 업체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사용해본 후 진솔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