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방학은 굉장해! - 여름 희주 동주의 신나는 사계절 2
서보현 지음, 김유대 그림 / 밝은미래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여름방학은 굉장해

 어린시절 방학을 손꼽아 기다리던 그 때가 생각이 납니다.
여름방학이 다가오면 원모양 생활계획표만들어 빽빽하게 채워놓고는 사실 지키지 못했었던 기억도 나고 탐구생활이라고하는 방학용 학습지를 하던 생각도 나네요. 방학숙제도 참 많은 편이었는데 요새는 그렇지가 않더라구요.
딸아이도 여름 방학을 신나게 보내기 위해 많은 계획을 짜고 있던데 저의 어린시절이 생각나서 웃음이 지어지더라구요.
 
아이의 즐거운 여름방학을 더 즐겁게 만들어줄 책 한 권을 소개합니다. 서보현님이 글을 쓰시고 김유대님이 위트 넘치는 그림을 그리신 밝은미래출판사 <여름방학은 굉장해> 입니다.

희주 동주남매가 방학동안 겪는 에피소드 세편으로 꾸려지는 여름 이야기 입니다.
일기형식으로 이야기가 시작이 되고 여름방학, 날씨와 음식, 물놀이라는 여름 특성에 따른 에피소드를 잘 녹여 만든 동화예요.
티격태격하지만 서로를 챙기는 희주와 동주가 시원하고 즐겁게 여름 방학늘 보내는 이야기들 속에서 생활속의 즐거움, 여름을 즐기는 행복한 방법들이 재미있게 어울어져 있어요. 
각 이야기들 끝에는 내용과 연결이 되는 여름 날씨의 특성이라던지, 삼계탕 외에 여름철 음식, 시원하게 즐기는 풍성한 여름 과일 이야기도 각각 담고 있어요. 

캠핑 에피소드에서는 어린시절 부모님과 함께 여름 낚시터를 다니며 캠핑을 즐겼던 생각도 나고요. 딸아이가 가고싶어하는 캠핑을 한 번은 가야겠다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비가와사 실망했을 희주를 위해서 거실에서 캠핑을 한다는 이야기는 따뜻하고 가족간의 사랑을 느낄 수 있었어요.
얼마전 복날이었는데 아이가 궁금해 했어요. 책에도 마침 복날에 삼계탕 해먹는 에피소드가 있어서 아이랑 재미있게 읽었어요. 복날에 담긴 뜻도 알아보고 튀김닭만 좋아하는 아이에게 맛있는 삼계탕의 매력도 알려줄 수 있었어요.

 어른이 되고나니 잃었던 동심을 떠오르게 하는 재미있는 에피소드와 방학의 설레임을 다시금 느낄 수 있게 해준 책이라 아이와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초등 저학년 아이가 있다면 추천드려요. 재미있는 그림과 이야기로 시간 가는줄 모르고 읽어낼 거예요. ^^ 

본 후기는 업체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어본 후 진솔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여름방학은굉장해 #밝은미래 #서보현 #여름방학 #초등저학년추천도서 #책세상맘수다카페 #책세상 #맘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