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 케이크 - 쌀과 앙금으로 만드는 한식 케이크 · 디자인케이크 · 플라워케이크의 모든 것
따뜻한케이크 지음 / 책밥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 생일날이나 어른 생일날에는 보통 제과점에서 판매하는 기성 케이크를 구매를 합니다  
 내가 처음 앙금 플라워케이크를 만나게 된건 8년 전이네요.
그 때만해도 대중화되거나 활성화되진 않았었기에 공방에 찾아가서 배우면서 시작을 했었습니다. 
 처음 만들어 보게 된 계기는 나의 조카의 첫 돌을 축하해줄 특별한 것을 준비해 보고 싶었기 때문이었어요.
 원데이 클래스에서 처음 만들어본 앙금 플라워 케이크는 정말 재미가 있었지만 취미로 계속 배우기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몇 해가 지나 친정 아버지 칠순때도 그리고 시댁 어른들 생신때도 앙금플라워케이크를 만들어 선물해 드렸었어요. 
 모양은 그럴듯해도 원데이 몇 번으로 배운터라 꽃장식 디자인 종류에 한계도 있고 무엇보도 떡자체도 맛이 일정치 않았어요. 서서히 안하게 되었다가 다시금 맛있는 한식 케이크를 만들어 보고싶어서 책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책밥에서 출하고 최수정님이 지으신 < 한식케이크>는 재료준비부터 다양한 디자인케이크, 레터링케이크만들기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초보자이지만 멋진 작품처럼 만드는 팁을 듬뿍 책에 담으셨네요. 
꽃 만드는 과정읔 사실 사진이나 글로 배울 수 없는 영역이지만 <한식케이크>에서는 QR코드를 가 수록되어 있어서 동영상으로 보면서 쉽게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떡만들기에서는 9가지 소개가 되어 있어요. 
가장 기본이 되는 백설기부터 흑임자 잼 떡 케이크, 돔케이크, 레이스 설기, 조각케이크, 절편케이크, 지브라설기, 답례 미니컵설기,컵설기등이 소개되고 있는데 큼직한 사진과 설명 그리고 주의사항까지 꼼꼼히 알려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그리고 케이크 자체의 디자인을 가미해서 만든 한식 디자인 케이크도 눈에 들어오네요. 2단 보자기케이크는  정말 작품같아요. 저는 만들어보아서 작약짜기가 어려운 걸 알고 있는데 조색부터 팁사용법을 세세하게 알려주고 있어서 저도 어른 생신때 꼭 만들어 보려 연습을 해볼까 합니다. 
꽃장식 평면짜기, 입체 짜기도 정말 다양해요. 하나하나씩 연습하다보면 손에 익는 날도 올거예요.^^
 국화와 동글 수국은 정말 절 안되던데 저도 연구를 더 많이 해볼래요. 
 꽃짜기를 배웠으면 어레인지가 포인트인데요
  디자인적으로 멋진 어레인지까지 알려주시니 알찬 교습서인것 같습니다.
 만들기는 정말 책으로 보며 배우기는 쉽지가 않아요. 가까운 공방에 들러서 최소 원데이라도 하고나서 재료 구매하고 책을 보시면 훨씸 설명이 쏙쏙 잘 들어올 것 같아요. 특히 <한식케이크>는 떡 기본부터 마무리까지 정말 정리가 잘 된 책이니 꼭 추천드립니다.

본 후기는 업체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어본 후 진솔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요리 #베이킹 #과자 #디저트 #케이크 #홈베이킹 #파티셰 #글루텐프리 #한식 #건강 #책세상맘카페 #책세상 #맘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