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60일 집중 완성의 힘!
시중에 참 많은 도형 문제집이 있다. 한과정을 사려면 한 질에 6권정도씩은 있는 시리즈도 꽤 있는 것 같다. 사고력, 창의력등등.. 여러 갈래로 나뉘고 단계별로 체계화 시킨 교재들이 많다.
그런데 주위에 보면 보통 사고 끝까지 완성하는 경우는 적은 것 같다. 한 질은 했다고 치더라도 다음 단계는 구매로 이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은 것 같은데 이유가 뭘까 고민을 해보면 일단 양에 치이는 것 같다. 그리고 방대한 양을 하루 몇쪽씩 나눠서 하지만 실질적으로 응용이되거나 교과와 큰 연계성이 없이 반복만 많기에 지루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학습을 하면서 적용이 되면 공부를 할 때도 재미가 있고 성취욕이 생기는데 실제 교과랑 거리가 있는 학습을 반복만 하다보면 의욕이 줄어들 수도 있을 것 같다.
나도 여러 실패 단계를 거쳐서 고른 책은 히어로 출판사의 교과도형 시리즈이다.
교과도형 시리즈는 P,A,B,C,D,E,F 단계별로 3권씩 한 질이다. 예비초부터 초6까지의 도형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나뉘어져 있고 3권은 각 특화된 영역을 학습 할 수 있다.
이번에 살펴볼 C3단계는 원을 다루고 있다.
원의 중심을 찾아보기, 반지름과 지름의 개념을 확실히 정리 할 수 있고 컴퍼스로 원을 그려보기, 모양 구성하기 특성을 가시적으로 쉽게 파악할 수 있는 훈련이 각 쪽마다 담겨져 있는데 문항수가 일단 적어서 부담이 적으면서도 개념을 확실히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도형 원에 대해 도형의 학습 바탕이 되는 다양한 문장과 그림, 수식, 측정등을 소록하여 공감각을 길러주는 실한 교재인 것 같다.
C3 원 교재는 일일 학습 분량으로 보면 20일 완성이지만 재미가 있어서 아이가 빨리 하려고 하는것도 문제다.^^
20일 기본 학습이 끝나면 도형플러스 3편이 제공이 되어 있다. 원 일부 그리기, 침꽂는 위치, 모양그리기를 하면서 원의 기본을 완성시키고 형성평가 2회분이 제공된다.
아이가 스스로 하려고하는 자기주도형 학습의 기틀을 잘 세워주는 것이 초등학교 교육의 목표가 아닐까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 어떤 유형이든 어떤공부이든 개념의 정립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생각이 든다.
#교과도형 #교과도형C3 #히어로출판사 #초등도형교재 #하루한장60일완성 #교과도형문제집 #도형문제집 #책세상맘수다 #책세상 #맘수다
본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사용해본 후 진솔하게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