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다는 건 뭘까? 초등학생 질문 그림책 6
채인선 지음, 서평화 그림 / 미세기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어느날 묻는다
"엄마, 태어나는건 어디서 생겨나는 거야? 죽으면 어디로 가게되는 걸까? 죽은 야시는 다시 볼수 있는 걸까? ."
아이수준에 이해를 시켜주기엔 참 어려웠다. 
뭔가 의미있게 그리고 아이 이해할 수 있는 정도의 무게로 자연스럽게 설명해 주고 싶은데 마땅하게 떠오르지 않았다. 그런 경험을 갖는 부모들은 비단 나뿐만은 아닐 것 같다. 그런 아이 질문에 자연스러운 수준으로 삶의 의미와 죽음에 대해서 넌즈시 알려주는 포근한 그림책이 있어 소개해 볼까한다.
미세기에서 펴냈고 채인선님이 글쓰시고 서평화님이 그림을 그리신 < 산다는건 뭘까?>란 책이다.
삶의 전 과정에 걸쳐 일어나는  행복, 기쁨, 고난,이별등의 일들을 의미있고 가치있게 꾹꾹 눌러담아진 따뜻한 책이다. 
 굴곡있는 하루하루들이 모여서 소중한 일상과 인생이 되고 그 속에서 지혜도 얻게 되며 고난도 얻는 일련의 과정들 속에서 현재를 살아가며 대해야 하는 마음을 어떻게 다스려야할지 고민이 많은 요즘 세대들을 위한 따스한 위로가 담긴 책이라고나 할까?
빡빡하지 않은 길이의 글들과 다정스런  어체류 어깨를 두드리며 누구나 살다보면 넘어지기도 하고 웃게 되는 날도 있다며 괜찮아 괜찮아.. 해주는 느낌이랄까?
채인선 작가님의 글에서도 부드러운 글에서도 마음의 안정을 받지만 서평화님이 그리신 그림의 스토리도 눈여겨볼 만하다.
강아지와 소풍을 떠나는 한소녀가  길 곳곳에서 만나게 되는 행복한 삶의 순간들과 고통 시련, 그걸 넘어서는 삶의 의미와 삶을 대하는 태도등을 스토리라인을 가지고 다정스럽게 말걸어주는 느낌이 든다. 
짧은 그림책이지만 진한 여운이 남게 되는 책으로 아이에게 삶 전반에 대해 한 번쯤은 이야기 해주고픈 내용으로 채워져 있다. 
아이와 읽어본후에 삶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는 것도 참 좋은 독후 활동이며 아이에게 의미를 생각해 보게끔 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같다. 

#미세기, #산다는건뭘까?, #채인선, #서평화, #책세상맘수다, #책세상, #맘수다, #초등추천그림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