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자동차여행 코스북 - 가뿐하게 떠나는 제주 드라이빙 로드
이병권 지음 / 길벗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은 코로나로 인해 여행이 잠정 보류 상태인 우리 가족이 가장 좋아하는 여행지는 바로 제주이다.
아이가 3살때, 4살때 다녀와서 더 기억이 많이 남는다. 제주도 여행을 하면서 좋았던 점과 다음에 보충해 보고 싶은 여행지를 간추려서 다음(언제가 될지...) 여행에서는 기필코 더 흐뭇한 코스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에서 제주에 대해 총 망라된 책을 찾고있었다. 이미 집에는 제주에 관한 책이 몇권 있지만 주로 렌트카로 이동하는 동선대로 코스가 짜여져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는데 여기 딱 그런 책이 출간 되었다.

길벗에서 펴낸 <제주 자동차여행 코스북>


이 책은 작가 이병권님이 제주 여행을 여러차례 하면서 제주에 흠뻑빠져 지냈지만 조금씩 멀어졌다가 책 출간을 위해 다시 제주에 내려와 거주하며 느낀 점들을 아주 디테일하게 설명 해주고 있다.

제주는 총 네차례 정도 방문응 해보았다. 제주를 보통 2박3일 일정으로 짜서 돌아다녔는데 돌아오는 길은 늘 아쉬웠다. 여행을 다닐때 가고싶은 곳을 먼저 알아본후 대략적인 동선을 짜서 공항기준으로 왼쪽또는 오른쪽으로 이동하며 다녔다. 그랬더니 사실 많은 곳을 가고싶지만 동선에서 멀어서 포기한다던가하는 일도 발생하였고 또 갔었던 길을 되돌아가기도 하는등의 우여곡절이 참 많았다. ^^


누가 여행의 코스만 짜주어도 여행을 더 즐겁게 즐길텐데... 여행을 계획하고 동선을 짜면서도 사실 설레기 시작하지만 머리가 아파오기도 한다.

이 책에서는 제주에서 많이 알려지지 않은 여행지, 역사적인 여행지 건축여행지, 비오는 날 여행지등 11가지 테마에 다라 가볼 만한 곳을 소개해주기도 하고 피치못하는 여행중간과정인 이동중에 드라이브 명소 팁을 알려주어 창밖의 멋진 풍경을 마주할 수 있도록 알려주기도 하고 있다.
당연히 코스지도가 같은 색으로 표시되어 한눈으로 이동 경로를 쉽게 확인 할 수 있게끔 해주어서 정말 편하게 계획해 볼 용기를 준다.


시원시원한 사진자료들이 가득 실어서 가고픈 여행지를 눈에 콕콕 담을 수 있어 매력있었다. 짤막한 설명이 아닌 자세한 설명과 더불어 주소, 네비게이션 검색어, 주차시설, 문의전화번호, 이용시간등이 망라되어있어 인터넷 검색 시간을 아껴준다. 단, 이런 상황은 사실 수시로 변동하기도 하니 가볍게 다시 체크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첫 여행에서는 유명한 코스를 따라 다녔었고 아이가 생긴다음부터는 아이가 좋아할 체험위주의 코스로 다녔다. 굳이 제주까지 와서 할 필요가 없을코스 ㅎㅎ
이책을 접한 지금 시점에 아이도 자연을 제법 좋아하고 멋진 경관을 같이 바라보는 것도 즐기기에 책에서 추천하는 제주만의 감성을 느낄 만한 곳으로 여행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든다^^
코로나 19시기가 잘 마무리 되고나면 꼭 떠날 제주여행! 그전에 이 책을 통독, 정독해봐야 겠다.^^

<본 후기는 업체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어본 후 진솔하게 작성되었습니다>

#제주자동차여행코스북, #제주여행, #길벗, #제주코스북, #책세상맘수다, #책세상, #맘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